중도퇴사자 연말정산 홈택스 신청 방법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홈택스 신청 방법

Information 지니_코입니다. 새해가 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벌써 1월 말이네요. 이번에는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 제출하는 방법에 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사업장은 22년 하반기(7월~12월)에 상용근로자에게 근로소득을 제공한 경우 2023년 1월 31일(화)까지 간이지급명세서(근로소득)을 제출해야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홈택스에 접속하면 로그인 화면이 보입니다. 본인은 인증서로 로그인했다. 로그인은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아이디 등이 있었으나 특히 사용하는 경로로 하면 됩니다. 로그인 후 MY홈택스에서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탭을 터치하시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이 보입니다. 터치하시면 원천징수 의무자가 제안한 근로 수입 및 일용수입 등 수입 내역을 확인할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직장에서 근무한 근로 수입 지급명세서다.

제출일자를 보면 매년 3월에 처리되는 것을 볼 있습니다. 가장 마지막 연도의 지급명세서를 클릭해서 보기를 선택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고용보험료를 금액”만 알면 됩니다. 영수증 2번째 페이지에서 고용보험료를 금액을 확인할 있습니다.

종교인수입 지급명세서
종교인수입 지급명세서

종교인수입 지급명세서

지급명세서란 종교인에게 소득을 제공한 종교단체가 종교인 개인별로 제공한 소득명세를 연 1회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지급명세서 서식은 기타 수입 연말정산을 한 경우 ”종교인소득지급명세서(연말정산용)”를 사용합니다. 기타 수입 연말정산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 ”기타 소득지급명세서(연간집계표)”를 사용합니다. 또한 근로소득(연말정산)을 할 경우 ”근로소득지급명세서”를 사용합니다.

종교인소득에 관련하여 지급명세서는 지급일이 속하는 다음연도 3월 10일까지 제출을 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세무서 방문 및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PC 프린트 제출용
PC 프린트 제출용

PC 프린트 제출용

1.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홈택스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후 My홈택스에 접속합니다. 2.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에서 지급명세서등제출내역 클릭합니다. 3. 이용자 인증을 한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확인이 가능하고 인쇄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