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행 토요일, 일요일 전국은행연합회

주말은행 토요일, 일요일 전국은행연합회

은행 금리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온 나라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됩니다. 기존에도 금리 비교를 할 수 있었으나, 정부의 지침으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19개 은행 전체 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매달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 외환/수출입 수수료
( 외환/수출입 수수료


( 외환/수출입 수수료

외환/수출입 수수료에서는 외환수수료(해외로 외화송금수수료,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우리나라 외화이체 수수료, 외화수표 매입 수수료, 외화수표 추심수수료, 외화현찰 수수료, 여행자수표 판매 수수료), 수출입수수료(수출신용장통지수수료, 수출환어음매입취급수수료, 수출환어음추심수수료, 수입신용장개설수수료, 수입신용장기타조건변경수수료, 수입어음인수수수료, 수입화물선취보증서발급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외환/수출입수수료를 선택합니다.

2) 외환수수료를 선택합니다. 3) 메뉴중에서 해외로부터 외화 송금수수료를 선택합니다. 4) 체크박스 전체를 클릭하시면 18개의 은행이 모두 선택되어 검색됩니다.

( 예금 수수료
( 예금 수수료

( 예금 수수료

예금 수수료에서는 송금수수료,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 기타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예금 수수료를 선택합니다. 2) 하단 메뉴에 나타난 송금수수료를 선택합니다. 3) 체크박스에서 전체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모든 은행을 선택하여 선택하는 모든 은행의 송금수수료를 검색합니다. * 원하시는 은행이 있다면 원하는 은행을 개개인별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4) 구분/요금에서 같은 은행으로 보낼 때와 별도의 은행으로 보낼 때의 송금 수수료가 다릅니다.

5) 송금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5) 탐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단에 송금 수수료 탐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 환전수수료
( 환전수수료

( 환전수수료

환전수수료에서는 일반영엄점, 인천공황점, 외국동전 환전가능점포 안내, 화폐이야기가 있습니다. 1) 환전수수료를 선택합니다. 2) 일반영업점을 선택합니다. 3) USD미국 달러, JPY일본 엔, EUR 유럽 유료, GBP 영국 파운드, AUD 호주 달러, NZD 뉴질랜드 달러, CAD 캐나다. 달러, SGD 싱가폴 달러, HKD 홍콩 달러, CHF 스위스 프랑, CNY China 위안, VND 베트남 동, THB Thailand 바트, TWD 타이완 섬 달러, PHP 필리핀 페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USD 미국 달러로 검색하겠습니다. 4) 정렬방식에서 사실 때와 파실 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때를 선택하겠습니다. 5) 검색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단에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처음 다음 검색창에 검색어로 “은행연합회”를 입력합니다. 가 검색이 되면 선택하셔서 사이트를 열어줍니다. 위의 전국은행연합회라는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새창에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가 열립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에 소비자포털, 알림/소식, 회원사 정보, 공시·자료실, KFB소개 중에서 “소비자포털”을 선택합니다. 소비자 포털 아래에 하단메뉴가 나타납니다.

하단 메뉴로는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공시가 있습니다. 하단 메뉴 중에서 금리/수수료비교공시를 선택합니다. 대출금리에 대한 이해를 클릭하시면 하단 메뉴가 나타납니다.

모바일 네이버 검색

네이버 PC 형상 말고는 모바일 버전으로 들어가시면 정기 예금 상품별 이율 조회가 가능합니다. 본 검색에서는 시중 은행 뿐만 아니라 예금 은행 등의 정보가 모두 나오기 때문에 처음 방법보다. 정기 예금의 이율이 전반적으로 더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 모바일 네이버에 접속하는 방법은, 1.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방법 / 2. PC 에서 아래와 같이 주소창에 을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그야말로 모바일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것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창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검색창에 “정기예금 금리비교” 라고 입력합니다. 자동검색완성어에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가 나오는 것을 보니, 확실히 새마을금고와 같은 제 2금융권의 이율이 더 높은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조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