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괄제공 하는방법

2023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괄공급 하는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이란? ​ 처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확인해 보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연말정산이 무엇이해 알아보아야겠죠? ​ 연말정산은 1년간의 총 근로소득에 대한 납부세액을 확고르는 것인데 근로자가 1년 동안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고르는 절차라고도 합니다. ​ 다시 말씀을 드리면 근로자가 받는 월급은 회사에서 미리 계산된 세금을 제외된 지급된 금액입니다. ​ 즉 원천징수액 결정세액 기준 원천징수액이 많으면 차액을 환급해 주고 부족하면 세금을 추가로 납부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과정
연말정산 과정

연말정산 과정

연말정산 과정 다음은 연말정산 설명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연말정산은 총 5가지 단계로 진행이 되어 있습니다. ​ ① 총 급여 산선택하기 총급여는 총소득에서 비과세인 식대와 육아수당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1년간 벌어들인 총소득에서 과세대상 급여만 합산합니다. ​ ② 소득공제하기 총급여에서 신용신용카드 사용액, 소득공제액 그리고 4대 보험 납입액 등 을 뺀 다음 세금이 부과되는 금액을 줄여가는 과정입니다. ​ ③ 산출 세액 구하기 과세표준금액에 구간에 따라 다른 세율을 적용하고 세액을 산정하여 소득세의 합계를 계산한 것을 말합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진입하게 되면 최고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수입 수입 · 세금감면 파일을 조회하는 것. 지난해 귀속 연도를 선택하고 1월부터 12월까지 내역을 모두 조회하면 됩니다. 건강보험 / 연금 / 보험료 / 의료비 / 교육비 / 신용신용카드 / 직불신용카드 / 현금영수증을 비롯해 개인연금예금 / 주택부 / 월세액 / 주택마련예금 등 항목도 참 많습니다. 월세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를 계약하고 거주 중이라면 반드시 월세 계약서와 납입액을 증빙하여 신고하셔서 월세 세액공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의 수입 수입 · 세금감면 파일을 조회해 보시면 귀속 연도인 지난해에 사용한 지출내역 내역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여기에 확인되지 않는 내역이라면 현금을 쓰고 과세 신고를 하지 않은 세금체납에 해당합니다.

신용신용카드 안내

※ 월세액 세액공제와 신용신용카드 등 사용채권시장 소득공제는 중복하여 받을 수 없습니다. 월세액 세액공제를 받고자 하는 근로자는 해당 월세액이 신용신용카드 등 사용액이나 현금영수증 사용액에서 조회되는 경우 신용신용카드 등 사용채권시장 소득공제 대상액에서 이를 차감하고 공제받아야 합니다.

※ 부양가족의 자료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 자료제함께 분배하는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세금감면 방법

수입이 없는 어린 자녀와 부모가 있다면 생활비가 더 비싸집니다. 이와 같이 부양할 가족이 있을 때 세제 혜택을 주는 것은 개인적인 공제입니다. 의료비 공제가 있는데, 병원에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쓴 총 의료비가 총급여의 3% 이상일 경우 초과 금액을 납부해야 할 세금에서 공제합니다. 그렇기 때문 수입이 적은 쪽으로 몰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IRP 계좌도 최대 300만원까지 12%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액공제를 받은 연금계좌는 연금으로 수령할 때 유효하며, 일시불로 수령할 경우 공제된 세금이 환급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알아보시면 원천 부과된 요금에서 자기가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바르게 계산하는 설명을 말하려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의 경우 근로수입이 있는 거주자여야 하며 근로수입이 연 7천만 원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 과세 연도 중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주여야 가능하고 이와 같이 자격조건을 갖추신 분이라면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는 대상자가 된다고 합니다.

장애인증명서안내

기본공제대상자가 소득세법시행령 제107조에 따른 장애인에 해당하는 경우⇒ 1명당 연 200만원 공제(장애인 추가공제)

장애인의 범위②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금리 및 이같이 자로서 근로능력이 없는 사람*- 「5⋅18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따른 5⋅18민주화운동부상자로서 등록된 자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지원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고엽제후유의증환자로서 장애등급을 받은 자 * 상금리 및 이같이 자로서 근로능력이 없는 자라 함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별표 3에 규정된 상이등급구분표에 게기하는 상이자와 같은 정도의 신체장애가 있는 자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