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종합소득세금 환급금 조회 방법, 지급일

2022 종합소득세무 환급금 조회 방법, 지급일

알쓸신잡 소득세는 신고를 해야 실제 납부할 소득금액이 확정되어 이에 따라 환급금이 정해집니다. 따라서, 반드시 [ 기한 후 환급 신고 ]를 마쳐야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 해에 환급이 발생한 경우, 각각의 연도에 모두 [ 기한 후 환급 신고 ]를 해야 합니다. (환급금 수령 안할 경우, 환급신고를 하지 않아도 됨) 소득과세 환급금을 받는 인적용역 소득자는 단순경비율 활용 대상가주인 인적용역 소득자로, 총 225만명 입니다.


종합소득과세 신고 홈택스로 진행
종합소득과세 신고 홈택스로 진행


종합소득과세 신고 홈택스로 진행

SSEM을 통하여 종합소득과세 환급금을 조회해보셨다면, 자기가 받을 수 있는 소득에 대해서도 철저히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자료들을 기반으로해서 홈택스에서 직접적으로 종합소득과세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은 분들의 경우, 팝업창이 뜨는데요., “***님은 모두채움(환급)으로 안내받았습니다. 모두채움 신고화면으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저는 모두채움 신고화면을 확인한 뒤에 ssem에서 확인했던 기타소득을 추가시키기 위해 새로작성을 했습니다.

사업소득만 작성되어 있었던 신고서를 새로 작성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때 기타소득을 체크해서 추가시키면 됩니다. 신고는 어렵지 않았고, 추가로 신고한 기타소득만큼 환급액이 늘어났습니다.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는 개인에게 귀속되는 각종 소득들을 합쳐서 세금을 부과하는 소득세입니다. 1년 한 해 동안 발생한 여러 소득들(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을 다음 해 5월 종합소득과세 신고기간이 되면 직접적으로 자신신고를 하여서 소득금액에 맞는 세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때 기간 내에 자진신고를 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붙게 되니 기간 내에 신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종합소득과세 환급금 신청

국세청에서는 종합소득과세 신고 기간에 맞춰 카카오톡으로 “종합소득과세 확정신고 안내” 전자자파일을 발송해 주는데 납부해야 할 세금과 돌려받을 환급금을 알아서 알려주기 때문 보다. 손쉽게종합소득과세 신고와 환급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ARS 전화신고를 완료하면 단순하게 종합소득과세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를 완료했다면 종합소득과세 환급금은 신고서에 기재했던 계좌로 입금됩니다.

2022년 종합소득과세 환급금 신청방법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검증 중 하나를 선택해 로그인합니다. 3. ”홈택스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홈택스에 로그인하면 메인화면에 표출됩니다. ) 4. ”환급대상자”를 선택합니다. (모두 채움) 5.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6. ”신고서 제출 및 동의”를 선택합니다. 7. 환급금 입출금 예금잔고 신고에서 환급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 환급금 계좌변경이 필요하신 분은 자동응답통화 ”1544-9944”에서 가능합니다. 8. ”신고서(환급계좌) 제출하기”를 선택합니다. 9. 종합소득과세 환급금 신청 완료입니다.

종합소득과세 조회 / 신고 서비스

현재 종합소득과세 조회를 공짜로 손쉽게할 수 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에서 소개한 SSEM앱과 3.3 서비스 앱이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서비를 이용하시면 전망 환급금액을 확인하고 신고까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조회까지는 이용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신고대행을 신청하는 상황에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만약 삼쩜삼 앱을 통하여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과세 환급금 홈택스보다. SSEM 으로 해보자!

저의 경우에는, 모두채움 안내문에는 저의 사업소득만 잡혀있었습니다. SSEM을 통하여 조회를 해본 결과, 저에게 기타수입이 있었고, 거기서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이 약 20만원 정도였습니다. 모두채움 안내문에서는 저의 기타소득을 누락시키고, 사업소득만으로 종합소득과세 신고서가 작성되어 있었는데요. 제가 만약 SSEM을 통하여 환급금을 조회해보지 않았다면, 전혀 몰랐을 환급금을 찾게 된 것입니다.

종합소득과세 환급금 조회

환급금 상세조회는 종합소득과세 말고도 다른 다채로운 세금에 대한 환급금을 전부 조회해 보실 수 있는데요. 돌려받아야 할 환급금이 있지만 5년 동안 찾아가지 않게 되면 국고로 귀속된다고 하니 혹시나 자기가 놓친 환급금이 있는지 한번 조회해 보시고 아직 받지 못한 환급금이 있다면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종합소득과세 신고 홈택스로 진행

SSEM을 통하여 종합소득과세 환급금을 조회해보셨다면, 자기가 받을 수 있는 소득에 대해서도 철저히 볼 수가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는 개인에게 귀속되는 각종 소득들을 합쳐서 세금을 부과하는 소득세입니다.

종합소득과세 환급금 신청

국세청에서는 종합소득과세 신고 기간에 맞춰 카카오톡으로 “종합소득과세 확정신고 안내” 전자자파일을 발송해 주는데 납부해야 할 세금과 돌려받을 환급금을 알아서 알려주기 때문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