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 주가 전망 및 22년도 하반기 분석(배당, 목표 주가)

현대위아 주가 예측 및 22년도 하반기 분석(배당, 목표 주가)

이번 포스트에서는 CBI 기업의 주가 전망과 관련주의 실적 분석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만 작성된 글들은 단순 참고용이며 투자를 유도하거나 권고하는 글이 아니므로 주식 투자 여부는 개인의 판단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개인에게 있으며, 다가올 성정식적인 투자를 기대하여 봅니다. 외형 확대, 수익성 관리 필요 1978년 12월 29일에 설립된 CBI는 자동차 부품 및 주물제조업 같은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엔진 부품과 미션 부품을 특히 생산하여 완성차 회사에 제공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CBI는 현대/기아차, GM BRAZIL, 두산인프라코아, 대동공업, LS엠트론, 미쯔비시 FUSO 등 드물지 않은 거래처와 거래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3분기 영업이득 2.4조원으로 예상치 상회 전망
3분기 영업이득 2.4조원으로 예상치 상회 전망


3분기 영업이득 2.4조원으로 예상치 상회 전망

3분기 실작은 판매 수입 22.5조원(+27% YoY, +3% QoQ), 영업이득 2.4조 원(+82.9% YoY, +8.6% QoQ)으로 전망합니다. 시장 기대치(OP 2.2조 원)를 8% 상회할 전망입니다. 차량용 반도체 숏티지는 어떤 부분 지역을 제외하면 해소 단계에 진입했다. 다만 시장 수요가 가장 견조한 북미는 경쟁사들의 생산부문 차질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자동차 업황의 호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에서 재고 수준은 지속적으로 1개월치를 하회하고 있습니다. 가장 민감한 비용 변수인 딜러 인센티브도 3분기 평균 대당 585달러(-74.5% YoY, -8% QoQ)를 기록해 사상 최저치를 경신했다.

경기 둔화에 따른 선진국 요청 감소를 우려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비주력 차종(중소형 세단)의 판매도 여전히 판촉비용 증가 없이 견조합니다.

기아 실적전망
기아 실적전망

기아 실적전망

지난해 기준으로 매년 86조 5590억 원 매출과 순이익으로 5조 409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도 8.36% 대입니다. 기아는 매년 6조원 이상을 전기차 산업에 투자하고, 2030년까지 160만대 판매를 목적으로 합니다. 최 근 5년간 금오로지 부담 없이 장기간의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며, 매년 6조5000억~7조5000억원의 대규모 현금 지출이 예상됩니다. 이번 투자 계획은 기아의 긍정적인 전망과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재무 건전성을 위해 현금성 자산과 EBITDA 지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EBITDA는 매년 증가하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32.5% 증가한 9조655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기아 투자전망
기아 투자전망

기아 투자전망

기아차의 향후 전망은 밝습니다. 기아차는 현재 전기차와 수소차를 비롯한 친환경차를 열심히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세계적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기술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자율주행차 분야에 대한 투자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장래 자동차 시장에서도 선두주자로 나서고자 합니다. 또한, 기아차는 세계적인 시장에서의 확대를 위해 미국 등 지역에 새로운 공장을 건립하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향후 전망은 친환경차 및 자율주행차 시장에서의 선진적인 입지와 세계적인 시장에서의 증가 같은 것을 바탕으로 빛나는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기아는 17개 기업과 함께 ”현대차단체 모델 기반 개발(MBD) 컨소시엄”을 구축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하여 차량용 소프트웨어 발전 경쟁력을 강화하고, 발전 해결안 표준화와 공유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중심인물 개발체계 구축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입니다. 컨소시엄에는 현대차단체 계열사들과 분야별 전문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이를 통하여 ”달리는 스마트폰”으로 묘사되는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차(SDV)체제를 구축해야하는 계획입니다.

현대위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위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말과 이번 해 초 중장기 추세선을 두 차례 이탈하면서 이후 긴 하락추세가 이어져왔고,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힘을 받나 싶더니 요새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주가가 다시 무너져내렸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반발 및 지지라인이 나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현대위아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 역시 5만원 이탈시 비중을 어떤 부분 줄였다가 하락시에는 4만원 초반대에 위치한 지지라인을 딛는지 확인하고 비중을 다시 늘려갈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전저점을 깨지 않을 경우 재차 반같은 것을 기대하여 볼 수 있는데, 반등시 7만원 부근까지는 상대적으로 중장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목표주가를 기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3분기 영업이득 2.4조원으로 예상치 상회 전망

3분기 실작은 판매 수입 22.

기아 실적전망

지난해 기준으로 매년 86조 5590억 원 매출과 순이익으로 5조 409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기아 투자전망

기아차의 향후 전망은 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