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대출 방법 농협을 이용해서 해결하세요

정부지원대출 방법 농협을 이용해서 해결하세요

재테크_싱글 경제 공부/대출상품라인업 이 농협의 사잇돌중금리대출의 특징은 즉각적으로 ”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하여 중신용자 고객을 지원하는 중금리 대출상품” 이라는 것입니다. 사잇돌대출, 새희망홀씨, 햇살론등 차이점이 많을텐데요. 우선 그분들을 위해 정리했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사잇돌대출과 햇살론의 차이점사잇돌대출이란?사잇돌대출이란 중·저신용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만든 중금리 대출상품을 말합니다. 신용 4~7등급, 연 수입액 2000만원 이상 근로소득자, 연 수입액 1200만원 이상 사업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6~10%대 금리로 대출해줍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교육비 지원대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교육비 지원대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교육비 지원대출

교육비 지원 대출은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거나 재학 중인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공교육비 및 일반 학원비 등의 사교육비 마련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직업이 없는 분도 일용직이나 프리랜서 등 조금의 소득만 발생하여도 이용할 수 있는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은 초·중·고등수업 입학이나 재학 중인 자녀를 가진 어버이 중 신용단계 6단계 이하이거나, 차상위계층 및 기초수급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는 분 중 해당이 됩니다.

대출 한도는 방과 후 활동, 수업료, 학원비 등 교육비 월납 총액을 6개월치 적용해 계산하여 최고 5백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4.5%이며 대출기간은 필요할 경우 1년 거치로 최대 5년까지입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햇살론15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햇살론15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햇살론15

햇살론15 대출도 햇살론 생계재산 대출의 자격조건과 마찬가지로 아래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만 신청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연수입액 3,500만 원 이하 신용단계 6단계 이하이면서 연수입액 4,500만 원 이하 햇살론15는 햇살론에 비해 금리는 약간은 높기는 하지만 근로자뿐 아니라 자영업자나 프리랜서, 농어민 등 어느 직업이든 수입이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햇살론15도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완전 수입이 전혀 없는 무직자는 신청하기에 약간은 무리가 있습니다.

최소 한 달에 10일 이상 근무를 3개월 이상 또다른 하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점이나 물류창고 아르바회 등 무엇이든 일을 시작하셔서 3개월 계속해서 하신 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 2
사잇돌 2

사잇돌 2

: 중저 신용거래자에게 중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최대 30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연 8.9~19.9%입니다. NH청년 전월세대출: 청년이나 미취업자에게 전월세보증금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최대 50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연 3.5%입니다. 각 상품의 상세한 자격 조건은 농협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은행권 출연금과 복권기금 재운으로 운영되는 대출인데 무직자 정부지원대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획 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 햇살론, 개인사업자 햇살론, 햇살론 15, 햇살론 17, 바꿔드림론, 안정망 대출, 안정망 대출 2, 햇살론 유스 같은 것을 1년 이상 활용 중이거나 정상으로 상환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에게 해당이 되는 대출상품입니다. 이와 같은 상품을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그냥 패스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햇살론 15를 신청했는데 연체경험 등 다른 사유로 햇살론 15를 거절된 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개인신용평점 하위 10%로 KCB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인자를 말합니다. 특징으로는 대출 금액을 모두 상환 시 횟수 자유롭게 반복 활용 가능합니다. 자격요건 신용평점 하위 10% (KCB 670, NICE 724점 이하) 연수입액 4,500만 원 이하 대출 한도액 1,000만 원 최초 활용 시 최대 500만 원 이내, 정상적으로 성실상환 시 6개월 뒤 추가 대출 500만 원 이내로 가능 금리책정 연 15.9% 우대금리: 성실상환 시 1년마다.

금리 정보

그렇다면 행정부 지원 상품의 금리는 얼마일까? 이 상품의 금리는 8.65~8.961%로 일반 상품에 비해 아주 저렴합니다. 이 상품의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란다. 이자의 경우 월간 출금 방식입니다. 또 이 상품의 이자율은 1년 단위안 변동하며, 대출 예금은 고정금리입니다. 이 상품을 사용하려면 몇 가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농협 서민지원 대출 – 정부지원 상품라인업 대상 준비서류 금리에 관해 알아본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