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민간 인증서 발행하여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기(2337 업데이트)

카카오 민간 인증서 발행하여 주민등록등본 발행 받기(2337 업데이트)

카카오 인증서가 나오면서 정부24와 같은 정부 사이트에서 공공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과거에는 정부24와 같은 사이트에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같은 은행에서 발행 받은 인증서가 필요했습니다. 이 인증서는 usb에 저장해서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카카오 인증서는 모바일폰에 카카오톡만 설치되어 있다면야 됩니다. 모바일폰에 카카오톡만 설치되어 있다면야 귀찮게 usb 저장매체를 들고다녀도 되지 않기 때문에 훨씬 간편하고 보안에서도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백신을 예약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다면야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발행 방법
카카오 인증서 발행 방법

카카오 인증서 발행 방법

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고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게다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와 개인 간의 프로필을 따로 관리할 수도 있는 편리함이 생깁니다. 카카오 인증서는 카카오톡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과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만 있다면야 됩니다. 본인명의의 계좌번호는 스마트뱅킹이 되는 계좌번호여야 인증번호를 계좌로 받았을 때 바로 카카오 인증서에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실행 한 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세개를 터치하여 더보기 메뉴로 가야 합니다. 그다음 지갑을 터치하면 안전하고 간편한 카카오 인증서 발급받기라는 하얀색 박스가 나옵니다. 여기서 를 터치 한 뒤 이용약관을 동의하고 다음으로 진행을 해줍니다.

카카오톡 공동 인증서 발급
카카오톡 공동 인증서 발급

카카오톡 공동 인증서 발급

보통 공동 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받아서 사용하려면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는 과정이 번거로운 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동 인증서 발급은 그에 비해 훨씬 쉽고 한 번 만들어 놓으면 장시간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사용처에 제한이 있긴 그런데 카카오톡 공동 인증서 사용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듯하네요. 더보기 인증서 발행 약관 동의 본인인증본인 명의 스마트폰 번호 본인 명의 은행계좌로 본인 입증 My 비밀번호 만들기6자리 인증서 발행 완료 지갑에서 발급된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동인증서 사용방법

카카오톡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는 본인인증을 요구할 경우 카카오톡 공동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 있던 은행 공인인증서를 대신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옛날 은행 공동 인증서는 usb 같은 곳에 넣어 다니거나 노트북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녀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둔 경우 본인인증을 카카오톡에 접속만 할 수 있다면야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즉, 굳이 인증서가 들어있는 usb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핸드폰만 들고 다니면 됩니다. 혹은 카카오톡 pc버전에 접속해서 바로 공동 인증서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에 장점이 많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핸드폰에 너무 많은 중요 정보가 들어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동 인증서를 사용할 때 비밀번호를 사용하도록 설정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하기

A. 처음에는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하려고 시도했으나 안내에는 지문, 비밀번호 등 기기 잠금 정보로 안전하게 인증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나오나 지문으로만 진행되어 발급받지 못했습니다. B. 잠금 방안을 비밀번호로 교환하고 시도했으나 같은 안내문이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이 점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C. 지문이 흐려 잘 인식이 안 되는 분은 휴대폰에 등록된 지문을 삭제하면 지문 파악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진행됩니다.

설정 보안 및 인적사항 두둔 생체인식권한관리자 생체 파악 지문으로 가서 등록된 지문을 누른 후에 삭제를 하면 됩니다. D. 민간 인증서는 2개정도 만들어 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예측하지 못한 사유로 고유한 민간인증서를 사용하지 못 하는 상황인 상황이 되면 다른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다면야 당황하지 않게됩니다. 저는 카카오 인증서 외에 네이버 인증서도 발부했습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카카오 인증서 발행 방법

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고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동 인증서 발급

보통 공동 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받아서 사용하려면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는 과정이 번거로운 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동인증서

카카오톡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는 본인인증을 요구할 경우 카카오톡 공동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