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의 연말정산(원어민 교사의 세금신고)

외국인 근로자의 연말정산(원어민 교사의 세금신고)

연말정산 세액계산에 요구하는 메뉴 중 소득공제 항목들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만 있는 상황에 연말정산을 하지 않으면 국세청은 총급여에서 근로소득공제 등 기본공제항목과 같이 모두에게 일괄 해당되는 것만 계산하여 최종 결정세액을 정산하게 됩니다. 약간은 공제 항목에 해당하는 것이 있으니 세금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한다고 보면 됩니다. 일괄 해당되는 것이 공제 메뉴 추가에 따른 세금계산액보다. 적을 경우 연말정산을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연말정산 신청 전에 간소화 서비스 이런 것들을 통해서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소득금액에 따라 세금을 얼마로 할 것이해 정하는 것이 세율입니다. 세금은 소득금액에 일정 비율 로 계산을 하게 됩니다세율. 따라서 수입이 적을수록 세금이 작아지게 됩니다. 소득공제는 세금산출에 해당되는 소득대출한도 자체를 줄여주는 것입니다. 소득금액을 계산할 때 근로소득공제와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액공제는 소득금액에서 산출된 세금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소득금액에서 소득을 줄이것은 것이 소득공제, 산출된 세금에서 세금을 줄이것은 것이 세액공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연말정산 세액계산에 요구하는 메뉴 중 소득공제 메뉴 위특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공제 항목은 근로소득공제, 기본공제, 추가공제, 연금보험료공제, 특별소득공제로 구분됩니다.

일용근로소득이란?
일용근로소득이란?

일용근로소득이란?

동일한 고용주에게 3월 이상 고용되어있지 아니하고 노동을 제공한 날 혹은 시간에 따라 근로 대가를 계산하거나 급여를 받는 일용근로자는 급여지급 시 원천징수하고 연말정산을 하지 않음 건설공사 종사자는 1년 이상 동일 고용주에게 고용되어 있지 않으면 일용근로자로 봄 다만, 동일 고용주에게 1년 이상 고용된 자, 통상 동일한 고용주에게 더해서 고용되는 자는 일반 근로자입니다. 하역작업 종사자항만 글로자 포함는 일용근로자로 봄 다만, 노동을 제공한 날 대가를 받지 아니하고 주기적으로 근로 대가를 받는 자급여의 계산방법을 말함, 통상 동일한 고용주에게 더해서 고용되는 자노무종사자를 직접적 지휘, 감독하는 자, 주된 기계의 운전 혹은 정비 업무자는 일반근로자입니다.

외국인 근로자가 연말정산 시 알고 있어야 할 사항

외국인 근로자가 거주자에 해당할 경우 소득공제나 세금공제 등 기본적인 공제항목은 내국인 거주자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히, 올해 안 연말정산부터는 세법 개정으로 거주자인 외국인 근로자도 주택 연관 소득 소득 및 세액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 근로자가 비거주자인 경우에도 국내 원천 근로소득에 관하여 연말정산을 해야 하며, 거주자인 외국인 근로자와 동일한 연산 방법을 따릅니다.

다만, 비거주자는 일부의 소득 소득 및 세액 공제항목만 적용되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외국인 근로자 연말정산 시 유의사항

1. 거주자 vs. 비거주자 연말정산 외국인 근로자가 거주자에 해당하는 경우 소득공제나 세금공제 등 기본적인 공제항목은 내국인 거주자와 동일하게 적용되나 세대주만 해당되는 주택마련예금 납입액 소득공제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주택자금공제소법 sect52,, 월세액 세액공제조특법 sect95의 2sect95의 2는 적용가능 2. 외국인 단일세율19 활용 이용 외국인 근로자는 특수관계기업에 고용된 경우를 제외하면 국내 최초 근로 제공일이 속하는 과세연도부터 5년간 단일세율19 특례를 적용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다만, 단일세율 선택 시 비과세공제감면세액공제에 관한 규정은 적용할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대비 1탄총급여액, 근로소득공제, 근로소득대출한도 연산 방법

근로소득금액에서 인적공제 및 소득공제사항이런 것들을 제외해서 과세표준이 확정되고, 과세표준금액에 맞는 세율을 곱해서 세금이 산출되게 됩니다. 산출세액에서 세액감면, 세금공제 이런 것들을 제하고 나면 결정세액이 나오고, 결정세액에서 이미 내가 납부한 기 납부 세금을 빼면 제가 연말정산에서 납부를 해야 하는지, 환급을 받는지가 결정됩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소득금액에 따라 세금을 얼마로 할 것이해 정하는 것이 세율입니다.

일용근로소득이란

동일한 고용주에게 3월 이상 고용되어있지 아니하고 노동을 제공한 날 혹은 시간에 따라 근로 대가를 계산하거나 급여를 받는 일용근로자는 급여지급 시 원천징수하고 연말정산을 하지 않음 건설공사 종사자는 1년 이상 동일 고용주에게 고용되어 있지 않으면 일용근로자로 봄 다만, 동일 고용주에게 1년 이상 고용된 자, 통상 동일한 고용주에게 더해서 고용되는 자는 일반 근로자입니다.

외국인 근로자가 연말정산 시 알고 있어야 할

외국인 근로자가 거주자에 해당할 경우 소득공제나 세금공제 등 기본적인 공제항목은 내국인 거주자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