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밑반찬 만들기 종류 추천 황금레시피(진미채 도라지 오이무침, 꽈리고추 고추장 멸치볶음, 연근조림)

명절 밑반찬요리 만들기 종류 추천 황금레시피(진미채 도라지 오이무침, 꽈리고추 고추장 멸치볶음, 연근조림)

멸치 1컵, 청양고추 1개, 식용유 3T, 물엿 2T, 진간장 1T, 황설탕 12T, 참기름 1T, 깨 1t 간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1. 그릇에 진간장, 물엿, 황설탕을 함께 넣어 간장양념장을 만든다. 2. 청양고추는 반을 갈라서 총총 어슷 썬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멸치를 넣어 비린내를 날려주기 위해 볶아줍니다. 4. 오래 볶으면 딱딱해질 수 있으므로 조금만 볶다가 팬 가장자리로 밀어 둔 후 불을 약하게 줄인다. 5. 팬 가운데에 미리 만들어 둔 간장양념장을 부어 거품이 뽀글뽀글한 상태가 되게 합니다.

6. 양념장 향이 진동하면 가장자리로 밀어뒀던 멸치와 함께 섞으면서 볶습니다.


간장멸치볶음 만들기
간장멸치볶음 만들기

간장멸치볶음 만들기

그런다음 진간장 1큰술, 물엿 1큰술, 설탕 12큰술 넣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저는 실수로 간장 2큰술을 넣었답니다. 하하하 식용유를 두른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고 멸치를 볶아줍니다. 이같은 경우애 볶는 정도는 취향껏입니다. 조금 바삭한걸 좋아하면 노릇해 질때까지 아니면 조금 부드러운멸치가 좋다면 살짝 볶아 비린내만 날려준 뒤 멸치를 한쪽으로 밀어준 다음 불을 줄이고 간장을 한쪽에 부어줍니다. 부어주고 이렇게 거품이 올라와 끓으면 멸치와 양념을 잘 섞어줍니다.

그런다음 청양고추를 넣고 한번 볶은 후 불을 끈다음 간장양념이라 탈 수 있으니 빠르게 볶아내시는게 포인트 저는 조금 탄건 안 비밀 완전한 간장멸치볶음 입니다.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준비하기

주의집중 point 여러가지 견과류와 잔멸치 준비해요 견과류는, 다르게 준비하면 더욱 먹는 재미가 있겠죠? 캐슈넛, 땅콩, 아몬드, 피칸 등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것들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잔멸치 약 100g 준비해 주세요. 참고 사실, 저는 오늘 멸치의 양이 좀 더 많습니다. 왜냐면, 250g 한 봉을 샀는데 남겨두기 싫어서 한 번에 다. 볶으려고요. 하지만, 여기 제시하는 레시피는 잔멸치 100g 양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뇌 건강에 좋다

멸치는 뇌 건강에 좋고 기억력 향상과 지능 발달에 유익한 불포화 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합니다.

또한 멸치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를 개선하며 혈관성 치매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dha는 불포화지방산으로 두뇌발달과 두뇌참여 촉진에 도움을 주어 청소년 뿐만 아니라 임산부, 수유부 등 장점이 있습니다. 여자. 또한 태아의 뇌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혈관 건강에 좋다

멸치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과 타우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정상 혈압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이어서하는 데 유익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오메가3와 타우린은 체내 염증을 증가시켜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높이것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려면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은 혈관 영양에 좋은 음식과 함께 더불어 혈관 건강을 증진시켜주고 고혈압이거나 당뇨라면 고혈압, 당뇨 연관 건강 보조제도 함께 복용하시면 효과적입니다.

멸치, 견과류, 불에 살짝 볶아주기

주의집중 point 약불로 살짝만 볶으세요 팬에 잔멸치를 약 30초 정도만 살짝 볶아주세요. 타지 않게 약불로 볶습니다. 볶으면서, 주걱으로 지속적으로 돌려줍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이렇게 사전에 살짝 볶아주는 것이, 전체적으로 수분을 없애고 바삭해지는 꿀 TIP입니다. 또한, 비린내를 잡아주기는 과정이기도 하니 꼭 권장합니다. 살짝 볶은 후에, 체에 걸러 이물질을 걸러냅니다. 견과류도 팬에 넣고 살짝 볶습니다.

수분기를 없애고, 더 바삭하게 만들기 위합니다.

고추장 멸치볶음

멸치 1컵, 청양고추 1개, 식용유 3T, 물엿 2T, 고추장 1T, 고춧가루 12T, 황설탕 12T, 참기름 1T, 깨 1t 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1. 볼에 물엿, 고추장, 고춧가루, 황설탕을 넣어 고추장양념장을 만든다. 2. 청양고추는 총총 어슷 썬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멸치를 넣어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기 위해 볶아줍니다. 4. 볶은 멸치를 팬 가장자리로 밀어놓고 불을 극도로 약하게 줄인다.

5. 팬 가운데에 만들어 둔 고추장양념장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6. 양념장이 뽀글뽀글 끓으면 가장자리에 있는 멸치와 함께 섞으면서 볶습니다. 7. 청양고추를 넣고 살짝 볶아준 후 불을 끈다. 8.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깨를 넣고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백종원 멸치볶음 두 가지 레시피를 적어보았는데요. 저는 두 가지 중 간장멸치볶음을 해 보았어요. 청양고추가 없어서 대신 후추를 사용했고요. 호두가 있어서 첨가해 봤답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간장멸치볶음 만들기

그런다음 진간장 1큰술, 물엿 1큰술, 설탕 12큰술 넣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재료 준비하기

주의집중 point 여러가지 견과류와 잔멸치 준비해요 견과류는, 다르게 준비하면 더욱 먹는 재미가 있겠죠? 캐슈넛, 땅콩, 아몬드, 피칸 등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것들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뇌 건강에 좋다

멸치는 뇌 건강에 좋고 기억력 향상과 지능 발달에 유익한 불포화 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