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장, 참치 레시피로 짭잘한 두부김치 만들기, 제작하는 법

쌈장, 참치 조리법으로 짭잘한 두부김치 만들기, 제작하는 법

짜글이라는 음식을 아시나요? 충청도 향토 음식인데, 돼지고기와 채소들을 고추장과 함께 끓여서 먹는 요리입니다. 찌개보다는 물이 적고, 볶음보다는 많은 그래서 찌개와 볶음의 중간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짜글이것은 여러 버전이 있는데요. 예전에, 백종원 님의 감자짜글이가 소개되고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오늘 저는, 두부짜글이 찌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짜글이 조리법으로 찌개처럼 먹느냐, 볶음처럼 밥에 비벼먹느냐는 개인 취향에 달린 것 같습니다.

찌개가 좋으면, 물이 있는 상태로, 볶음이 좋으면 더 졸이면 그만입니다.


imgCaption0
① 재료 준비하기

① 재료 준비하기

주의집중 point – 양파는 작게, 대파 고추는 어슷썰기, 두부는 큐브모양. 양파는 좌, 우로 돌려가며 작게 썰어주세요. 다지기 정도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기로 준비합니다. 짜글이에 들어가는 두부모양은 큐브입니다!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썰어주세요. 돼지고기는 다짐육으로 준비해 주세요. 다짐육은 등심이나 안심이 좋긴한테, 보통 마트에 가면 다리살 다짐육을 많이 팝니다.

마파두부 만드는법 7절차 – 중간 과정

이제 마파두부 만드는법의 중간 단계입니다. 이제부터 필요한 부분이 많이 나옵니다. 마파두부를 제작하는 방법에서 3단계는 ”매운맛을 더해주기”입니다. 2단계에서 만든 마파두부의 양념에 마지막으로 고추 기름을 더해줍니다. 고추기름은 매운맛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조금만 넣어도 충분합니다. 고추기름을 더해주고 한 번 더 볶아주면 마파두부의 매운맛이 더욱 강해집니다. 이와 같이 3단계에서는 마파두부의 매운맛을 더해줌으로써 China 요리 특유의 매운 맛을 살려줍니다.

마파두부 만드는법 2절차 – 마파두부 효능

잠깐!! 여기서 필요한 건강인 처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마파두부의 효능입니다! 마파두부는 매운맛과 함께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가진 음식입니다. 고추에 함유된 카피사이신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고 항산화 작용을 함으로써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두부에는 다량의 식물성 단백질과 영양소가 들어있어 건강한 식습관을 계속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마라시안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냉기나 습기로 인한 팔다리의 피로를 해소해줍니다.

마파두부의 재료들이 가지는 여러 효능들은 건강한 식습관을 계속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며, 매운맛을 최애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마파두부의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같이 마파두부 만드는법의 효능도 알아보았습니다.

만들기

베이스를 만드는게 중요한데 파기름에 쌈장을 넣고 간장 1, 설탕 반스푼을 넣은 후 잘 볶아줍니다.

두부를 살짝 두껍게 해주면 잘 깨지지 않고 먹을 때 민첩한 식감을 줍니다. 두부는 물기가 많아서 살짝 물기를 빼주고 세팅을 했다. 마지막에 통깨를 뿌려주면 더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예전에 올렸던 두부김치는 고기를 사용했는데 참치를 사용하니 훨씬 빠르고 편하게 만들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④ 양파, 돼지고기 볶아주기

주의집중 point – 양파, 돼지고기 순서로 볶아야 해요! 식용유 한 바퀴 휘~ 두르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약 30초 정도 볶으면서, 주걱으로 잘 비벼주세요. 반드시, 양파를 먼저 볶습니다. 보통, 한식요리에서 파나 양파를 넣고, 야채기름을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야채를 먼저 넣고 기름을 내면, 맛과 풍미과 확 살아나요! 양파를 볶고 나서, 돼지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마파두부 만드는법 8절차 – 가장 필요한 부분

이 부분이 마파두부 만드는법의 가장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 다음으로, 마지막으로 준비한 대파를 마파두부 위에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마파두부를 준비할 때는 아주 끓는 온도를 다루기 때문에 조심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마라시안이 아주 강한 매운맛을 가지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어울리게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마파두부를 제작하는 방법에서 5단계는 ”서빙”입니다. 마파두부를 준비한 후, 바로 서빙해도 좋지만 대부분의 경우 밥과 함께 먹습니다.

따뜻하게 즉시 서빙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실에서 보관하다가 데우는 것보다. 새로 제작해서 먹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 마파두부는 보통 한 그릇에 모아서 테이블에 내놓으며, 곁들일 음식은 샐러드, 참깨 오이 등 여러 것들이 있습니다.

맺음말 :

맛있는 두부 짜글이! 오늘 레시피에서 꼭 기억해야 할 포인트는…! 돼지고기 밑간, 양념장 계량, 양파기름 먼저내기. 이 정도가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은근히 밥도둑입니다. 찌개로도 먹고, 볶음밥으로도 먹고, 정말 열 밑반찬 안 부러움을 불러일으키는 레시피네요. 안 먹어본 인원은 있어도, 한번 먹어 본 인원은 없습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꼭 한번 만들어 보시길 강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료 준비하기

주의집중 point 양파는 작게, 대파 고추는 어슷썰기, 두부는 큐브모양.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마파두부 만드는법 7절차 중간

이제 마파두부 만드는법의 중간 단계입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파두부 만드는법 2절차 마파두부

잠깐 여기서 필요한 건강인 처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