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4회 위험물산업기사 필기실습시험 합격 후기

2022년도 4회 위험물산업보도 필기실습시험 합격 후기

게다가 산업체에서 활용하는 발화성, 인화성 물품을 위험물이라 하려면 산업의 고도성장에 따라 위험물의 수요와 종류가 많아지고 있어 위험요소 역시 대형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위험물을 안전하게 취급관리하는 전문가의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게다가 위험물관리산업기사의 경우 소방식으로 정한 위험물 제1류제6류에 속하 는 모든 위험물을 관리할 수 있으므로 취업범위가 넓은 편에 속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해당 직종에 관심이 많고 꾸준하게 수험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은 위험물산업보도 시험이 어렵고 그만큼 소중한 시험이기 때문에 시작을 제대로 불가잘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험 전날에는 그래도 벼락치기답게 잠을 줄이고 밤새서 보고 시험장에 들어가서 봤습니다. 솔직히 공부도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아서 떨어질 거 같았는데 여기서 문제가 시험장에 도착을 했는데 공학용 계산기를 가져오지 않아서 솔직히 많이 당황했습니다. 문제 중에 계산문제가 많이 나찾아와서 아 이거 계산기만 있다면 할 만할 거 같은데 라는 생각에 샤프로 여백에다가 소수점 2자리 나오도록 수작업으로 풀었습니다. 남들은 계산기로 풀고 급격한 나갈 때 수작업으로 악착같이 풀면서 떨어질 거 같다는 생각이 많았는데 그래도 할 수 있는 곳까지무작정 적고 나왔어요.

시험이 끝나고 결과는 12월 30일 거의 한 달 인접하게 기다리면서 가답안을 맞춰봤는데 56점에서 63점까지 나왔어요. 피 말리는 시간을 기다리면서 결과가 나왔는데 다행하게도 합격을 했습니다.


imgCaption0
0 1 20번 원소 기호 외우기


0 1 20번 원소 기호 외우기

화학식들이 나오는데 학습법 다닐때 원소기호 외웠던게 기억이 나는 인원은 상관없지만 기억이 안 나는 인원은 이 노래보고 20번까지 외우자. 몇번 흥얼거리다보시면 외워져있음 물론 이 자체가 직접적 시험문제에 나오는건 아님. 근데 예를 들어서 수학 이슈를 푸는데 1 을 무엇이라고 읽는지 쓰시오. 이런 문제가 나오진 않잖음? 그래도 우리가 1,2,3, 99 이런 숫자를 다.

화학식 80개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오늘 10개씩 외우기

1일 10개 2일 하루전 10개 오늘 10개 이런 식으로. 네이버나 구글링하면 금세 구할 수 있음. 다운 받아서 인쇄하고 이면지 구해서 하나하나 쓰면서 외우자. 한글로 먼저 적고, 화학식으로 적어보기 화학식으로 적고, 한글로 적어보기 이와 같이 번갈아하면 금방 외워짐 나 화학이란건 생전에 처음인데도 결국 외웠음. 처음에 다. 외웠다. 싶은데 다음날 리셋되도 좌절 하나만 아리송하게 기억나도 됨. 그럼 다시 틀린 9개 복습. 그러다보시면 그 하나가 두개가 되고 세개가 되고 그렇게 뒤늦게 다.

위험물 산업보도 실기는 수작업으로 주관식 이슈를 적어내는, 필답형 시험입니다. 실기는 필기와 달리 제대로 학습을 해야합니다. 근데 위에도 적었지만 위험물산업보도 실습시험 꼴랑 2주16일 정도 했다. 산업보도 중에 가장 쉽게등록증 중에 하나인만큼 쫄지아니고 공부하면 다. 딸 수 있어요. 주말에는 8시간 이상 했고 평일은 23시간 했음. 0. 큐넷에서 원서수령 하기 1. 위험물산업보도 실습시험 학습교재 구입하기 학습교재 없이 학습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난 그냥 학습교재 하나 사서 쓰는게 훨씬 편하더라. 선택은 님들의 몫 . 아무 교재나 사면 됩니다.

실습시험 시험

실기시험은 3월 26일에 실시되었습니다. 하지만은 나는 3월 22일부터 29일까지 제주도로 가족여행이 있어서 제주 한라대학교에 시험등록을 했다. 실기공부는 3월 13일부터 시작해서 14, 15, 16, 17, 19, 21 이와 같이 7일 공부했으며, 제주도에 간이후로 2225일까지 하루에 한시간정도 본것같다. 책은 필기때의 실수를 반복하지않고 성안당책을 샀습니다. 근데 회사에서 위험물기능장 실습시험 대비 교육을보내줘서 가니까 세진북스 책을 줬다.

개아까움 여튼 공부는 특히 세진북스책으로 공부했고 실기는 역시 어려웠다. 법규도 필기때처럼 중복적으로 나오는것도있었지만 cbt로 바뀐이후로는 정말각양각색으로 출제되고있었어요. 법규내용이 어떻게나올지모르기에, 화학식은 절대안틀리려고했다. 화학의 기본개념도 없는 수준이라 하나하나다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