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0 울트라 21, 22년에도 권하는 이유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21, 22년에도 권하는 이유

바로 이겁니다. 정품 케이스는 없고 이렇게 벌크 타입으로 배송되는군요. 그래서 저렴한 듯 합니다. 민트 백그라운드에 핑크색 조합이 무척이나 맛있어 보입니다. 정말로 마카롱 같은 느낌입니다. 안쪽은 스크래치 방지용 패드가 붙어있습니다. 접착력이 있는건 아닙니다. 단지 스마트폰의 뒷면에 케이스로 인해 스크래치가 발생하는것을 예방하는 목적에 부착된 것입니다. 더불어 공기가 중간 중간에 모이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음~ 이쁩니다.

실물도 상당히 멋있는 범퍼 케이스입니다. 촬영기 부분입니다. 상경험한 높이군요. 즉 평평한 책상이나 카페 탁자위에 올려놔도 촬영기 강화유리가 닿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및 색상
디자인 및 색상

디자인 및 색상

노트20 울트라가 직사각형의 촬영기 섬을 가지고 있는 데 비해 S22 울트라는 촬영기 렌즈만 배열된 물방울 촬영기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둘 다. 좌우 모서리가 둥근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S펜도 공통된 왼쪽 하단에 내장돼 있습니다.

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회 등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S22 울트라 색상은 총 7가지로 기본 색상 4가지(버건디, 그린, 팬텀 블랙, 팬텀 화이트)와 삼성 단독 색상 3가지(레드, 스카이 블루, 그라파이트)가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 단독 색상은 삼성 공식몰에서만 판매하는 색상입니다. S22 울트라는 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다른데, 256GB는 기본 색상, 512GB는 기본 및 삼성 단독 색상, 1TB는 삼성 단독 색상만 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예측 스펙
갤럭시 S22 울트라 예측 스펙

갤럭시 S22 울트라 예측 스펙

※제 뇌피셜과 IT 매체의 루머를 토대로 작성된 예측 스펙표입니다. 실물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삼성 스마트폰 역사상 가장 좋은 GPU 성능을 보여줄 삼성 엑시노스 2200이 탑제됩니다. 엑시노스 2200은 AMD Radeon GPU가 탑제되어 있어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폰12와 태블릿 에어4에 탑제된 A14 Bionic보다. 높은 GPU 성능을 보여줍니다. 게이밍 성능이나 시각화 작업시에 성능이 떨어진다는 삼성 모바일 제품군에 엑시노스 2200이 아낌없이 사용될 경우 이전의 오명을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갤럭시 다이어리 20 장점 및 단점
갤럭시 다이어리 20 장점 및 단점

갤럭시 다이어리 20 장점 및 단점

넓은 화면과 플랫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에지 디스플레이에 비해 안정성이 높은 편입니다. 60Hz 주사율 사용은 오히려 배터리 타임 측면에서는 유리하게 볼 수 있는데요. 갤럭시 S22는 점심시간이 지나고 한 번 충전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저녁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반면 갤럭시 다이어리 20은 충전 없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배터리 타임이 훌륭합니다. 지문이해 게다가 최신 동안 나오는 스마트폰들과 대등할 정도로 인식률이 좋은 편으로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는 점은 전혀 없었습니다.

촬영기 성능은 조금 미흡하지만은 광량이 충분히 확보된 공간에서는 주변부 화질도 봐줄 만하게 잘 나오는데요. 아무래도 울트라 모델에 비교해서는 아간단한 점이 있습니다.

장착 후기

분명히 케이스가 자라서 마음에 듭니다. 스마트폰이 큰 모델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마 아주 불만스러운 부분이 될 수 있었으나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포인트입니다. 게다가 스마트폰을 반대로 둬도 케이스가 스마트폰 액정보다. 더 튀어나와있으므로 무조건 액정이 닿지 않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라인을 살펴보시면 분명히 액정이 케이스보다. 안쪽에 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해보시는 분들은 잘 아시다시피 촬영기 툭 튀가 장난이 아니란것을 아실겁니다.

허나 케이스의 두께가 카툭튀 높이를 앞지르기 때문에 바닥에 놓아도 카메라는 닿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액정에 강화유리를 부착하셨다면 이 케이스를 장착할 때 들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상/하단의 일부를 케이스가 살짝 덮습니다. 그러니 강화유리는 스마트폰 화면에 딱 맞는 제품이 아닌, 살짝 작은 것이어야 할 것 같습니다.

출시 가격 및 예측 출시일

2020년 하반기에 출시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출고가는 1,452,000원이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 출시한 갤럭시 S21 울트라의 출고가도 동일하게 1,452,000원이었습니다. S21 울트라 512GB 모델은 1,599,400원이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의 가격은 140만원대를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Jon Prosser은 S22 울트라는 2022년 2월 8일 사전예약을 받고 2022년 2월 18일 출시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디자인 및 색상

노트20 울트라가 직사각형의 촬영기 섬을 가지고 있는 데 비해 S22 울트라는 촬영기 렌즈만 배열된 물방울 촬영기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전망

제 뇌피셜과 IT 매체의 루머를 토대로 작성된 예측 스펙표입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다이어리 20 장점 및

넓은 화면과 플랫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에지 디스플레이에 비해 안정성이 높은 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