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체크카드 신용카드 소득공제 무엇이 좋을까

연말정산 체크카드 신용카드 소득공제 무엇이 좋을까

2023 연말정산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 2022년 12월은 2023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말정산할 때 소득공제 점은 13번째 월급을 생산하기 돕기 위하여 꽤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특히 인적공제, 연금보험료 공제 그 밖에도 일반적인 항목이기 때문에 특별한 주목을 가지지 않더라도 자동적으로 연말정산 시 적용하여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은 그 밖의 소득공제 항목은 개인마다. 어떤 카드를 쓰는지, 어떤 금융상품에 가입을 했는지에 그러니까 개인마다.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다양하기 때문에 특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2023 연말정산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 똑바로 알기
2023 연말정산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 똑바로 알기

2023 연말정산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 똑바로 알기

3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는 300만 원을 넘길 수 없습니다. –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금액이 연 수입 수익 25% 초과했다고 해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를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에는 최대 300만 원까지 라는 한도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연봉에 그러니까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 기본공제한도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표와 같이 연 수입 수익 7000만 원 이하는 300만원까지 7000만원 이상은 250만 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에서 특별한 점은 사용 용도에 따라 추가로 공제한다는 점입니다.

2 카드사 포인트를 긍정적 활용합니다.
2 카드사 포인트를 긍정적 활용합니다.

2 카드사 포인트를 긍정적 활용합니다.

최저 사용금액까지는 카드를 사용하고 그 이후에 현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다르지만 포인트를 주는 카드사도 있고 다양한 혜택을 주는 카드사도 있습니다. 자신의 소비스타일을 파악하여 가장 메리트 있는 카드를 전술적으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줄일 수 없는 소비라면 전술적으로 소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포인트나 혜택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의 적당한 사용은 개인의 신용점수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계속해서 좋은 선에서 사용하기 시를 추천드립니다.

공제금액 계산방법
공제금액 계산방법

공제금액 계산방법

그렇다면 공제금액은 어떠한 식으로 구할 수 있을까요? 공제금액을 1원 단위까지 구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각 항목이 공제비율에 어디에 속하는지 하나하나 따져가며 구했다고 하더라도 들어가는 노력에 비하여 이득이 별로 없습니다. 첫째 논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총수익이 1000만 원인 A라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A의 최저 사용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A의 최저 사용금액 총수입 수익 X 25 1000 X 25 250만 원

A가 성실 성실하게 소비를 통제하여 250만 원 이하로 소비를 줄였다면 소득공제는 받지 못합니다.

소득공제 조건이 최저 사용금액 이상 사용분에 한하여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상태에서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 A는 지출을 늘려야 할까요? 정답은 X입니다.

개별소비세 과세표준 경감제도

개별소비세 부과에 대하여 국내 제조 자동차와 수입 자동차에 부여 체계에 대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제조사가 소비자에게 직접적 판매하는 경우 판매가격이 과세표준이 되고 수입 물품은 유통과 판매 마진은 제외되는 수입 가격에 부과하게 되는 것이 형평성에 차별이 있다는 지적이 있어 제조자가 직접적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경우 유통 판매 마진을 고려하여 판매 비율만큼을 개별소비세 과세표준에서 경감합니다.

여기서 경감율은 현재 자동차 18, 가구 38.9, 모피 24.6 등으로 정해져 있으며 이 기준은 3년 주기로 변경되는 것으로 개정되었습니다.

2023 연말정산 신용카드 체크카드 똑바로 알기 최종 정리

1 연 수입 수익 25를 잘 체크하셔야 됩니다. 소득공제가 되지 않는 연 수입 수익 25까지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둘 중 개개인에게 혜택을 많이 주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통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가 포인트나 혜택이 좋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신용카드, 체크카드 공제율에 따른 카드 조합은 필수입니다. – 위에서 안내해드린 것처럼 신용카드, 체크카드 조합에 따라 소득공제 금액이 달라질 수 있기에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비율을 찾아서 카드 조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은 지역화폐 카드에 대한 혜택이 많기 때문에 각 지역에 지역화폐 카드를 잘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는 300만 원을 넘길 수 없습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2023 연말정산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 똑바로

3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는 300만 원을 넘길 수 없습니다.

2 카드사 포인트를 적극

최저 사용금액까지는 카드를 사용하고 그 이후에 현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제금액 계산방법

그렇다면 공제금액은 어떠한 식으로 구할 수 있을까요? 공제금액을 1원 단위까지 구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