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고지서 우편물 먼저 보기 (손택스 우편 알림 신청)

종합소득세금 고지서 우편물 먼저 보기 (손택스 우편 알림 신청)

3. 세금포인트 조회방법 손택스 4. 마치며 국세청 세금포인트 제도란 간결하게 말해, 카드를 긁을 때마다. 쌓이는 신용카드 포인트처럼 세금을 내면 그 돈에 그러니까 포인트가 쌓이는 제도입니다. 국세청은 세금 잘 내면 우대받는 문화를 확산하겠다며 2004년도에 세금포인트 제도를 신설했습니다. 세금포인트가 제공되는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세청 모바일 홈페이지 대한민국 헌법에서 지정해서 있는 국민의 의중에는 납세의 의무가 있습니다. 이 납세의 의무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내온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세금포인트는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국민은 대다수입니다.


imgCaption0
세금포인트 조회방법손택스

세금포인트 조회방법손택스

모바일사용자는 휴대폰에 손택스앱을 설치해 조회가능합니다. 아래는 손택스 앱어플을 통해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1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손택스 앱어플을 설치 2 손택스 로그인 PC와 마찬가지로 간편인증민간인증서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3 조회발행 스크린 들어가기 4 세금포인트 조회하기 홈택스와 마찬가지로 세금포인트와 함께 세목과 납부세액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8년 치의 세금포인트를 확인하니 저도 모르는 포인트들이 꽤 많게 쌓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원천징수 내역 조회 방법 손택스

손택스 어플에서 원천징수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원천징수 조회를 위해 저희가 최종적으로 들어가야 할 메뉴는 근로 소득 지급명세서 조회 입니다. 홈택스의 모바일 버전인 손택스 앱에서 조회 절차입니다. 1. 국세청 손택스 앱을 열고 로그인을 합니다. 2. 하단의 My홈택스를 터치합니다. 3. 화면이 바뀌고 연말정산 간소화bull지급명세서 근로 소득 지급명세서 조회 터치합니다. 4. 조회하고자 하는 년도의 사업자번호파란색를 터치합니다.

5. 결과값을 확인합니다.

개인지방세 납부 스마트 위택스로 간편하게

인터넷을 통해서 개인지방세 신고 방법을 조회해 보고 앱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앱을 깔고 직접적으로 해보니 손택스 보다. 훨씬 쉬웠다. 마찬가지로 가입하고 인증하면 내게 부과된 지방세 내역이 보여진다. 조회납부로 들어가 대출 가능 금액 확인하고 바로 앱카드를 사용해 납부하면 됩니다.

종합소득세금 납부와 개인소득세금 납부를 앱으로 손쉽게 해결했다. 이것저것 알아보는 시간 빼면 30분도 안걸린 듯… 작년에 웹으로 할 때는 몇 시간 헤매면서 공부했는데, 올해는 마지막날 31일 1시간 만에 끝내 버렸다.

기술이 점점 발달하고 있고 민원 업무도 점점 편해지고 있음을 몸소 느낄 수 있었어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나 손택스 앱어플은 지금까지 연말정산 때문에 1년에 4번은 접속했었던 것 같은데, 세금포인트가 있다는 사실은 현재 해 첫째 알게 되었습니다. 세금포인트 제도에 관해 제 주변 지인들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세금포인트 사용률은 최근에 3년 동안 0대, 제도 시행 20년 동안 평균치도 0대라고 합니다. 홈택스 모바일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세금포인트같이 납세자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는 팝업창을 띄워 홍보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차곡차곡 쌓인 세금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과 각종 혜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관 FAQ 매번 묻는 질문

세금포인트 조회방법손택스

모바일사용자는 휴대폰에 손택스앱을 설치해 조회가능합니다.

원천징수 내역 조회 방법

손택스 어플에서 원천징수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개인지방세 납부 스마트 위택스로

인터넷을 통해서 개인지방세 신고 방법을 조회해 보고 앱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