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알아보기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방법 알아보기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에 나도 모르게 쌓여 있는 포인트를 내 계좌에 현금으로 입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신 금융협회가 공급하는 통합조회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선택 몇 번 만에 끝납니다.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웹 사이트www.cardpoint.or.kr에 접속하면 내 신용카드에 있는 포인트를 통합적으로 조회하고 입금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만 되면서 법인카드는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비회원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은행권 계좌통합조회
은행권 계좌통합조회

은행권 계좌통합조회

저는 9개의 은행계좌가 검색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지금은 사용하지 않아 않고 있는 계좌가 4개였는데 조회해보니 3개는 잔고가 거의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씨티은행을 조회해보니 씨티은행 계좌를 2008년 01월 이후로 사용하지 않아 않았다는 사실과 1만 원가량의 잔고가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을 누르시면 잔고 이전 대상 선택으로 넘어갑니다.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 계좌번호를 넣고 다음단계로 이동을 누릅니다. 해지계좌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계좌 해지와 잔고 이전에 대한 내용을 글씨를 직접적 적으면서 한 번 더 주의사항을 확인합니다.

씨티은행의 계좌가 해지되면서 신한은행으로 잔고가 이전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잠자고 있는 내 돈을 찾는 또 다른 방법은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에서는 오랫동안 미사용된 휴면계좌를 일괄 조회해서 금융자산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은행권은 물론 카드사, 대출 이러한 것들을 한 번에 조회 가능합니다. 또한 1년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에 관하여 잔고를 이전하거나 은행계좌 해지, 자동이체 계좌 변경 등의 은행서비스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는 스마트폰 어플도 접속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조회하는 방법

모바일은 계좌통합관리어카운트인포라는 앱을 사용합니다. 현대인들에게 컴퓨터만큼이나 간편한 모바일이라 오히려 모바일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스크린숏이 되지 않아 간편하게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간단하고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만 준비가 되어 있다면, 쉬우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토어에서 계좌통합관리 검색 후 어카운트인포 앱 다운로드 앱을 신행한 후 각종 입증 방법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인증서가 없는 경우 바이오 입증 추천드립니다.

메인화면의 상단에 4개의 실행메뉴계좌지급정지, 카드포인트 현금화, 내 오픈뱅킹 한눈에, 내 적극투자 한눈에 하단에 5개의 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공급하는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가 있습니다. 은행계좌뿐만 아니라, 우체국, 보험사를 통틀어 모든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는 2003년 이후 5년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에 관하여 조회가 가능하며, 현재 사용 중인 계좌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휴면계좌에 지급받아야 할 돈이 있다면, 해당 금융기관을 직접적 방문하여 환급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휴면계좌통합조회에서 확인한 후, 기준의 기한 안에 찾아가지 않으면 국가 소유로 전환됩니다.

보험금 2년, 은행 5년, 우체국 10년 저희들이 은행에 넣어두고 깜빡 잊어버린 숨은 돈 찾기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각각의 서비스가 꽤 비슷한 듯하면서도 조회범위가 약간씩 다르다보니 희망하는 사이트를 방문해서 휴면계좌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매번 묻는 질문

은행권 계좌통합조회

저는 9개의 은행계좌가 검색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금융결제원

잠자고 있는 내 돈을 찾는 또 다른 방법은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조회하는 방법

모바일은 계좌통합관리어카운트인포라는 앱을 사용합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