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권장 에이펙스 레전드 (APEX LEGENDS)

게임 권장 에이펙스 레전드 (APEX LEGENDS)

2024년 개봉예정인 오징어 게임2의 출연진이 어떤 부분 공개되 가운데 여자주인공으로 다음 소희 주연 김시은이 캐스팅 될거라는 소식이 들립니다.


마케팅 발전 방향
마케팅 발전 방향

마케팅 발전 방향

아무리 토크노믹스가 정교하게 짜여진 게임이라 하더라도 신규유입이 없을 시 M2E 게임은 코인의 가치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든 M2E 게임은 새로운 유저 유입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보편적인 Web3.0 게임들은 앱 내의 소셜 및 초대 기능과 디스코드, 텔레그램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는 관련 유저 비율이 높은 트위터와 동영상을 중심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M2E 앱과 디스코드,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는 새로운 유저 초대 시 보상을 해주는 방식의 마케팅이 진행중입니다.

스테픈은 현재 2022 Recap 이벤트를 통하여 유저들이 본인의 일년 성과를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에 공유하도록 하는 캠페인을 진행중이며, 현재까지 높은 참여 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겟킥스의 경우 트위터에서 리트윗 아니면 코멘트를 통한 이벤트 위특히 진행하며 커뮤니티를 키우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토크노믹스Tokenomics 발전 방안
토크노믹스Tokenomics 발전 방안

토크노믹스Tokenomics 발전 방안

스테픈은 지난 6월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토크노믹스토큰이코노믹스에 대한 발전 방안을 공표하고 있습니다. 지난 23분기동안 시행된 존재감 있는 업데이트로는 HP시스템많이 달릴 수록 체력이 소모 미스터리 박스 업데이트등이 있습니다. 한번 신발과 젬Gem을 구매하여 채굴 효율성을 높이면 한없이 많은 양의 코인을 얻을 수 있었던 과거와 다르게 채굴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HP를 충전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며 더 나아가 NFT를 민팅하기 위해서도 HP가 100로 유지되어야 하게 된 것입니다.

미스터리 박스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더 여러가지 형태의 박스가 등장하도록 하고 높은 등급의 박스를 개봉하려면 많은 양의 코인을 소모해야 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M2E의 성장곡선
M2E의 성장곡선

M2E의 성장곡선

1년 이상의 기간동안 스테픈이 보여준 성장곡선을 보면, 초기 토큰과 NFT를 발행하고 여러 거래소에 상장하며 유저들의 애정을 불러일으킨 후 수익성이 홍보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GST 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스니커즈 NFT가 필요했기 때문에 초기 세팅을 위해 유저들은 GST 코인을 대량으로 구입했고, 수요의 증가는 코인 가격의 상승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코인의 가격이 오를수록 예상되는 수익률은 함께 증가했고, 여러가지 소셜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는 플레정 기간과 그로 인해 얻은 수익을 나누는 UGC유저들에 의해 제작된 콘텐츠들이 더 많은 유저를 계속해서 유입시켰습니다.

디아블로 4

6월 6일 출시한 디아블로 4가 5일 만에 6억 6,6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역대 블리자드 게임 중 최고의 초기 성적입니다. 오픈월드로 바뀌며 변화한 게임성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결과를 보시면 역시 디아블로는 디아블로네요. 시험응시자 시절 디아블로 3에 미쳐서 독서실은 안 가고 PC방에서 게임만 했던 시절이 있었으나 그 덕에 게임 프로그래머? 를 하고 있네요 다만 130,000원은 너무 비싼게 아닌가 싶은 개인적 의견과 이후 인수에 성공해서 게임 패스에 나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이 기존의 틀을 깨고 도전과 모험을 걸었는데 완전 대박을 쳤습니다. 그 주인공은 6월 27일 정규 출시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입니다. 출판 이후 스팀 선호도 우선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게임은 인디 게임처럼 장르를 특선택하기 까다로운 게임입니다. 스팀에는 어드벤처, 캐주얼, 인디, RPG, 시뮬레이션이라 나와있지만 이 장르로 이 게임을 설명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해저 탐사와 초밥집 운용을 바탕으로 박자 게임과 보스 콘텐츠, 퍼즐 등 한 곳으로 묶기도 까다로운 여러가지 콘텐츠를 한 게임에서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이를 잘 어우르는 게임성과 완성도로 얼리 액세스 단계부터 해외 게임 전문지에서도 호평을 받아왔어요.

유사한 장르의 게임

포트나회 배틀로얄 H1Z1 PUBG BATTLEGROUNDS Darwin Project Island of Nyne 워페이스 Radical Heights 서든어택 생존모드 에이펙스 레전드는 아주 속도감있는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입니다. 재미 원툴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재미는 아주 있지만 문제점이 조금은 있는 게임 이기도합니다. 필자도 출시일부터 조금 누리고 가끔은 들어가서 즐기는 정도인데 랭크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벽을 체감하는 게임이기도합니다.

재미는 정말 장담하는데 적응만 한다면 아주 재미있을것입니다. 코리아에서 흥하면 좋겠습니다. 아주 긍정적 권하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마케팅 발전 방향

아무리 토크노믹스가 정교하게 짜여진 게임이라 하더라도 신규유입이 없을 시 M2E 게임은 코인의 가치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든 M2E 게임은 새로운 유저 유입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토크노믹스Tokenomics 개선

스테픈은 지난 6월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토크노믹스토큰이코노믹스에 대한 발전 방안을 공표하고 있습니다.

M2E의 성장곡선

1년 이상의 기간동안 스테픈이 보여준 성장곡선을 보면, 초기 토큰과 NFT를 발행하고 여러 거래소에 상장하며 유저들의 애정을 불러일으킨 후 수익성이 홍보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