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우선주와 보통주 차이(Feat 배당)

국내주식 우선주와 보통주 차이(Feat 배당)

항공운수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대한항공은 국내에서 가장 큰 항공사이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의 여객과 화물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9년 보스턴과 아사히카와의 신규노선 향상 우편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입 위특히 일을 늘어남 중에 있었습니다. 2018년 기준 대한항공의 배당금은 주당 250원 이었으며, 시가당으론 0.7를 지급 하였으며 총 240억 가량 지급 하였습니다. 주총인 3월으로 부터 한달 지난 4월 쯤 지급이 됩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모든 항공사들이 외국 운항을 중단하고 있으며, 직원들 게다가 휴직에 들어 가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한진칼우 주가 전망일봉차트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한진칼우 주가 전망일봉차트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한진칼우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진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를 제외하면 그 전까지 5거래일 평균 거래량이 1,282주 밖에 되지 않았는데, 어제 리오프닝 기대감 등으로 인해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상승했고, 거래량은 32만주대로 치솟았습니다. 윗꼬리를 강력하게 남기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나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당분간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상승시에도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한진칼우 단순 차트상으로는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32,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그렇지만 않는다면 단기 상승추세가 유지될 수 있고,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 홀딩하여 스윙 관점으로 보아도 현재는 괜찮은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식 시세
대한항공 주식 시세

대한항공 주식 시세

대한항공은 현재 약 3만원대의 주가가 형성되어 있으며 시가총액은 10조 4,694억원으로 코스피 시총우선순위 41위에 올라있습니다. 지난 6월 10일경 전 세계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해외관광 등 다시 이동 인구가 풀리는 듯한 조짐이 보금리 주가가 급격한 상승해서 35,100원까지 올랐다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등으로 다시 각국의 규제가 강화되고 3만원대로 하락했고 오랫도안 오랜 기간 횡보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뿐만 아니라 관광 및 항공과 연관된 모든 기업의 주가가 기업의 근본적으로 가치검토 심사 대비 크게 저평가되고 있어서 동일업종 PER이 -30.80배에 머물고 있지만, 그나마 대한항공은 그 상표 가치와 국내 최대의 항공사라는 평가로 인해서 PER이 12.87배로 산정되어 있는 등 현재의 대한항공 실적 대비 주식 평가가 높게 유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포인트 델타 변이로 꺾인 상승 기대감

대한항공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은 코로나 이후 다시 활기를 찾게 될 여객기 운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야말로 지난 3차 대동향 이후 전 지구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서 항공주들의 주가가 다시 상승세를 맞이할 것이라는 조짐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델타 변이 등으로 인한 4차 대유행이 시작되고 다시 기약 없는 주가 횡보가 시작되었습니다.

단기간에 확산세가 누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대한항공 주가에 반등이 찾아오는 것도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지난 3차 대유행이 완화되고 주가 상승으로 이어졌던 것처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변이 악성 코드 확산세도 잠잠해지는 조짐이 보이면 대한항공의 주가 상승으로 직결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봉 차트를 보면, 코로나 악성 코드 일어나다 이후 하락을 했지만, 백신 접종률의 상승과 해외관광 수요가 늘어나면서 주가도 다시 회복을 했습니다. 2021년 6월 최고점을 찍은 후 코스피 지수와 함께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것은 대한항공의 실적이나 악재가 터져서라고 하기보다는 지수의 하락으로 인한 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들어 마스크 해제가 되고, 해외여행객 수가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앞으로 여객 사업에서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제 주변만 보더라도 벌써 해외로 출발하는 사람들을 계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재료”가 있어야 합니다. 이 종목은 아시아나 항공 인수 재료가 있어서 꽤나 매력적입니다. 증권가에서도 인수에 대하여 긍정적이라고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 흐름을 보더라도 저점을 높이면서 지수보다.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관련 FAQ 빈번히 묻는 질문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한진칼우 주가

위의 차트는 한진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한항공 주식 시세

대한항공은 현재 약 3만원대의 주가가 형성되어 있으며 시가총액은 10조 4,694억원으로 코스피 시총우선순위 41위에 올라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포인트 델타 변이로 꺾인 상승

대한항공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은 코로나 이후 다시 활기를 찾게 될 여객기 운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