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에 좋은 음식 수술 후 주의사항

백내장에 좋은 먹거리 수술 후 주의사항

그렇지만 주목적이 백내장 수술이 아닌 시력교정이 주목적이라고 판단되는 비급여 항목 수술을 같이 받으신다면 보험사에서 수술비용 지원을 거부할 수도 있다고 해서 백내장 수술비용 의료보험 지원 여부에 대하여 분명하게 숙지하고 이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시간부터 백내장 수술비용과 의료보험 지원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하나씩 순서에 맞게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을 알아보려면 먼저 수술방법에 대하여 이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시 삽입하게 되는 인공수정체 렌즈에는 단초점 렌즈, 다초점 렌즈가 있습니다.


imgCaption0
백내장 보험대상 조건

백내장 보험대상 조건

위 내용을 출력하여 수술 전 담당 주치의와 상담 후, 해당 서류를 준비하시고 백내장 수술을 하시길 바랍니다. 백내장 수술 시 병원에서 6시간 이상 입원해서 수술해야만 지급대상 되며, 6시간 이해 기준은 병원에 진료 접수시간부터 퇴원 시간, 진료비 납부시간까지입니다. 백내장 검사 시 혼탁도는 34등급 되어야만 합니다. 백내장 검사 시 세극등현미경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검사결과지 발행 가능한 바로 그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주치의 진단서에 시력 개선용이 아닌 치료 목적이라 기재되어야 합니다. 난시인 경우는 난시렌즈 해당 비용은 공제하고 지급함 세극등현미경영상에서 핵, 피질, 후낭화 3가지를 종합하여, 적성성을 판단하고 렌즈도 그에 따라 보상합니다.

3 백내장 수술비용 의료보험 지원

2016년 1월 과거 의료보험에 가입하신 환자분이라면, 백내장 수술 시 단초점 렌즈삽입술, 다초점렌즈삽입술 모두 의료보험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백내장 검사 항목이 비급여화 되며 어떤 부분 병원에서 수술이 딱히 필요하지 않은 환자분들에게까지 다초점렌즈삽입술을 무리하게 집도해 오면서 백내장과 관련된 지급보험금이 크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에 따라 실비보험의 표준약관을 개정하게 되었는데요. 2016년 1월 과거 의료보험 가입자 단초점 렌즈삽입술, 다초점 렌즈삽입술과 모두 지원 대게 가능 2016년 1월 이후 의료보험 가입자 단초점 렌즈삽입술만 지원, 다초점 렌즈삽입술 비지원 개인 약관에 따라 어떤 부분 가능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 대상인 수술방법, 혹은 치료재료가 쓰이지 않은 점은 시력교정술로 간주한다는 내용입니다.

백내장 수술 실비 보험

요즘 백내장 수술을 하더라도 실비 보험 보장을 받기 어려워졌습니다. 여태까지 백내장 수술은 포괄수가제가 적용돼 6시간 미만 관찰 후 당일 귀가하는 경우에도 입원 치료에 해당한다고 인규정하고 보험사들이 보험금을 지급해 왔어요. 그렇지만 이번 대법원은 보험사가 실손보험 가입자를 대비해 낸 채무부존재 검증 등 법정소를 제기 상고심에서 보험사 손을 들어줬습니다.

그러므로 백내장 수술로 입원, 퇴원 확인서를 발급받았더라도 무요건 입원 치료로 인정해야 하는 건 아니라는 판단입니다.

이에 따라 보험은 입원 치료에 대하여 보험금 한도로 5,000만 원까지 보장하지만, 통원치료는 외래 의료비를 최대 25만 원까지만 지급합니다. 결국 보건복지부가 나서서 백내장 수술 연관 과잉진료 및 실손보험금 분쟁에 대하여 보건당국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백내장 수술없이 치료가 가능한가요?

백내장은 수술로 치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렇지만 수술을 받지 않고도 안과의사와 상담하여 치료 가능한 바로 그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약으로 완치가 되는 경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변성된 수정체가 다시 맑아지기는 불가능합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는 시력 개선을 위해 안경 처방이 능률적인 경우가 있고, 눈부심을 감소시키기 돕기 위하여 유색 안경이나 모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는 수술이 근본적인 시력저하 개선 방법입니다.

4 백내장 수술 시 주의사항

백내장 수술비용 의료보험 지원보다. 더욱 소중한 것은 병원선택과 수술 후 관리에 있습니다. 단초점렌즈삽입술로 수술받으실 경우 의사가 직접적으로 혼탁해진 수정체를 메스로 제거 후 그 위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개부가 매끄럽지 않다던지 절개부가 손상되는 경우도 계속해서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수술 이후의 예후가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해서 수술받으실 병원을 선택하실 때는 백내장 수술비용이 얼마나 저렴한지 보다는 집도의 실력과 경력, 신뢰도같은 것을 면밀히 살펴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게다가 백내장 수술 시 안좋은점 없이 말끔한 회복을 위하서는 수술 후 개인적인 관리 게다가 중요합니다. 레이저 수술은 당일부터 일상 생활을 할 수 있고, 일반 수술의 경우 수술 후 1~2일 정도의 휴식기간만 가지시면 되지만, 1달 정도까지는 수술 후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백내장 보험대상 조건

위 내용을 출력하여 수술 전 담당 주치의와 상담 후, 해당 서류를 준비하시고 백내장 수술을 하시길 바랍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백내장 수술비용 의료보험

2016년 1월 과거 의료보험에 가입하신 환자분이라면, 백내장 수술 시 단초점 렌즈삽입술, 다초점렌즈삽입술 모두 의료보험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내장 수술 실비 보험

요즘 백내장 수술을 하더라도 실비 보험 보장을 받기 어려워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