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종류와 권장 또 부작용

탈모약 종류와 권장 또 부작용

M자 탈모 치료를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M자 탈모 치료의 3가지 주요 종류와 각각의 특징을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M자 탈모는 남성들 사이에서 흔히 생겨나는 탈모 패턴 중 하나로, 이를 치료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제 M자 탈모 치료의 주요 종류와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탈모의 치료법
탈모의 치료법

탈모의 치료법

탈모의 치료법은 탈모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루성 탈모의 경우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며,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는 영양제 복용 등으로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반면 유전성 탈모의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약물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증상에 따라 약물 치료와 병행하여 레이저치료나, 머리카락 이식하는 수술치료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의 원인

탈모의 원인

탈모에는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습니다. 1. 남성형여성형 탈모는 가장 자주보이는 유형의 탈모이며 유적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2. 호르몬의 변화는 임신이나 폐시황에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갑상선 질환이나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특정 의료적 상태는 탈모를 유발 4. 화학 요법 약물과 같은 일부 약물들은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5. 철분, 단백질이나 비타민 가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스트레스는 휴지기 탈모라고 하는 일종의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꽉 조이는 에어스타일, 열 스타일링 도구 사용, 화학 처리는 모발을 손상시키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8. 진균 감염이나 나쁜 두피 상태는 탈모를 유발합니다.

보험 청구시 필요 서류

실비보험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질병코드가 기입된 진단서 증상이 적힌 의사 소견서 이 두가지는 진료를 받은 병원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며,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질병코드가 꼭 제대로 적혀져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서류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보험청구를 하고 싶을때에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성 탈모

여성 탈모는 여성 호로몬의 변화에 따라 많이 발생합니다. 모발이 전체적으로 가늘어지고 숱이 눈에 보일 정도로 감소하는 것이 느껴지면 여성 탈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성 탈모와 달리 후두부나 두상 중심 부위를 기준으로 탈모가 시작되는 것이 특징이며,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방치할 경우 숱이 50% 이상이 줄어들어 굉장히 휑한 느낌의 머리가 될 수 있습니다.

보험 청구시 주의사항

가끔 원형탈모임에도 불구하고 실비청구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거의 모든 환자의 생각과 의사의 소견이 달라서입니다. 정확히는 질환 코드가 잘못 명시된 경우 실비처리가 불가능합니다. 많은 탈고 질병분류 코드 중 실비보험이 적용되는 것은 L63 원형탈모와, L65 휴지기탈모 두가지 뿐입니다. 때문에 보험 청구시에는 가장 먼저 진단서, 처방전에 해당 코드가 명시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봐야합니다. 만약 담당의사가 상담 시 원형탈모, 지루성피부염이라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코드가 적혀 있다면 실비 청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부작용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는 같은 효과를 주는 약으로 안좋은점 또한 똑같습니다. 우울증 유발 간기능에 이상이 있을 시 복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성기능장애 발기부전 성욕감퇴정액량 감소탈모약의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성기능 장애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때문에 탈모약 복용을 두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부작용의 경우 임상시험결과 발생확률이 높지 않아 걱정 말고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성기능 장애가 발생해도 약을 중단하면 원래상태로 회복합니다.

자연 요법

자연 요법은 M자 탈모 치료를 위해 천연 원료와 방법을 활용하는 치료법입니다. 여러가지 자연 요법이 있지만, 이제 자연 요법의 주요 원리와 일부 일반적인 방법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홈메이드 헤어 마스크

자연 요법의 한 형태로,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재료로 제작되는 헤어 마스크입니다. 주로 알로에 베라,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양파 주스, 생강 등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헤어 마스크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탈모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칼프 마사지스칼프 마사지는 모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모발 성장을 자극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손가락을 사용하여 가볍게 스칼프를 마사지하거나, 특정 기구나 브러시를 사용하여 마사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탈모의 치료법

탈모의 치료법은 탈모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에는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 청구시 필요 서류

실비보험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