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U 알뜰모바일 통신 요금 할인 제휴 카드 (KB 국민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우리카드)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U+ 알뜰모바일 통신 요금 할인 제휴 카드 (KB 국민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우리카드)

엘지유플러스 알뜰폰은 u 알뜰모바일, 유알모라고 불리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 규모도 크고 서비스도 괜찮은 통신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타 알뜰폰 통신사도 사용하고 있었으나 솔직히 서비스는 비교 해석하는 게 크게 사상 없을 만큼 비슷했습니다. 요금제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통신사 프로모션 조건이나 거주지역에서 잘 터지는 통신망을 기준으로 통신사 결정을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렴한 요금제는 만원 이하 요금제도 있고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도 3만 원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메이저 통신사의 통신망을 빌려서 이용해서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가장 비싼 요금제

가장 비싼 요금제

마지막으로 비교해볼 요금제는 두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가장 비싼 5G 요금제입니다. LG UPLUS에서 제공하는 가장 비싼 5G 요금제는 5G 일반적인 요금제로, 데이터를 말 그대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대신, 매월 13만원이라는 비용을 지출을 해야 합니다. U 알뜰모바일에서 제공하는 가장 비싼 5G 요금제는 유심 5G180GB 요금제로,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는 아닙니다.

대신 180G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기본 데이터 소진 이후부터는 최대 10Mbps의 속도 제어를 받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매월 납부요금은 52,000원약 5만원입니다. 같은 조건의 요금제는 아니지만, 두 요금제간의 차액은 39,000원약 4만원입니다.

5G 유심 요금제

이제 엘지 유플러스에서 직접 경영하는 알뜰 통신사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5G요금제를 알아봅시다. 통신기기 구매없이 중고폰이나 자급제 등의 휴대폰에서 유심만 구입해서 가입하게되는 5G 유심요금제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5G 요금제의 범위는 할인된 요금 기준 1만3200원부터 5만3870원까지의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엘지 유플러스와 비교했을때 음성통화와 문자 무제한을 공통 기준으로 하면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유플러스가 다이렉트요금제 3만 7500원이고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이 유심요금제 1만 4900원 입니다.

5G 데이터 제공량의 차이는 12GB와 초과시 무제한으로 1Mbps의 속도로 사용가능한 유플러스가 5GB의 데이터만 제공해주고 초과시 무제한 이용이 불가한 유플러스 알뜰폰에 비해 월등히 나아 보입니다.

5Mbps 무제한 요금제

두 번째로 비교해볼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시 최대 5Mbps의 속도 제어를 받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두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는 150GB로 동일한 양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해줍니다. 유플러스의 요금제인 5G 스탠다드를 이용하려면 매월 75,000원을,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요금제인 유심 5G150GB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월 48,800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두 요금제간의 차액은 26,200원약 2만 6천원입니다.

5G 유심 데이터 전용 요금제

데이터 전용 요금제라는 명칭의 태블렛 요금제는 9900원과 1만1880원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음성통화와 문자 제공 없이 데이터만 10GB, 20GB가 제공됩니다. 하지만 5G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기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아직까지도 5G가 소비자의 기대만큼 제 속도를 못내는것을 생각해보시면 태블렛 요금제는 알뜰 통신사가 우위에 있다고 보입니다. 5G요금제는 일반적으로 비싼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알뜰폰 통신사도 기본 제공량과 초과시 속도제한을 감안하여 요금차이와 소비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결정내리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1Mbps 무제한 요금제

첫 번째로 비교해볼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소진 시 최대 1Mbps의 속도 제어를 받는 조건으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는 12GB로 양사 모두 동일합니다. 엘지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요금제인 5G 라이트는 매월 55,000원의 비용을 지출을 해야 하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유심 5G12GB는 매월 34,900원의 비용을 지출을 해야 합니다. 두 요금제간의 차액은 20,100원약 2만원입니다.

그 밖에 전화해지를 제공하는 통신사

제가 경험했던 통신사 중 전화해지를 제공하는 곳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을 포함하여 세븐모바일, 헬로모바일KT입니다. 같은 헬로모바일 이더라도 유플러스망은 별도 서류를 요청하더라구요.전화해지가 고객에게도 편리하고 상담원에게도 간편한 방식이라 점점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장 비싼 요금제

마지막으로 비교해볼 요금제는 두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가장 비싼 5G 요금제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5G 유심 요금제

이제 엘지 유플러스에서 직접 경영하는 알뜰 통신사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5G요금제를 알아봅시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5Mbps 무제한 요금제

두 번째로 비교해볼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시 최대 5Mbps의 속도 제어를 받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