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임의계속가입제도 자격 필요조건 3가지

국민연금 임의계속가입제도 자격 필요요건 3가지

국민연금은 연마다 보험료율이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한선과 하한선이 정해져 있으므로 정해진 금액 이상으로 더 넣을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올해 2023년 조정된 금액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경영하는 공적 연금제도로 유리지갑으로 통하는 직장인들이 월급을 수령하기 전 먼저 일부금액을 가져가게 되며, 이렇게 납부된? 금액이 축적되고 싸여 갑작스럽게 신변에 문제가 생기거나, 나이가 들어 소득활동을 할 수 없게 되었을 때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해 기본소득생활을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제도로 법적으로 가입의무화되어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덜 내고 더 받아가는 설계구조상 연마다 고갈시기가 앞당겨지고 있으며2057년 고갈예정, 본인의 미래보다는 현재 수급하고 계시는 분들을 지탱하고 있는 구조가 되어버려 다가올 안정성을 고민하며 낸다기보단 국가 운용을 위해서 의무적으로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4대 보험의 경우 직장인들 준조세로서 매월 급여에 약 9.3991 거의 10가량이 원천징수되는 항목들입니다. 건강보험 보장성도 줄이는 마당에 여느때와 다름없이 요율을 올리니 다방면으로 생각해도 마음이 어렵네요. 사회보험의 중요성이야 당연한 일이지만, 월소득도 오른다는 전제라면 보험요율을 올리지 않아도 연마다 보험료 공제된 각 공단의 예산은 늘어나는데, 요율을 연마다 올리고 있으니. 언제 얼마나 올라갈지 궁금합니다. 지금도 사회보험요율이 10를 넘는 여건에서 소득세에 지방소득세까지 생각하면 만져보지도 못하고 원천징수 당하는 세금만 20 수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 식으로 공제한 사회보험료 부디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되게 운영했으면 좋겠습니다.


의료비 세액공제
의료비 세액공제

의료비 세액공제

처음 출산과 육아를 돕기 위한 세금 혜택도 있는데요. 난임시술비와 미숙아선천성 이상아를 위해 쓴 의료비 일정액을 세금에서 깍아주는 세액공제입니다. 최근 동안 난임시술비는 20에서 30로, 미숙아선천성 이상아를 위해 지출한 의료비는 15에서 20로 개별적으로 세액공제율이 상향됐습니다. 이 밖에도 안경이랑 렌즈 구매 비용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이게 가끔 안 뜨는 경우가 있으므로 확인 차 평소 영수증을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로 들어갑니다. 환급금이 얼마인지 좀 더 편하게 조회하기 위해서는 셋 중 가운데를 선택합니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구로 로그인하거나 우측에 있는 카카오, 네이버 인증서를 이용하여 간편 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요새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휴대폰으로 인증이 가능해서 더 편리해졌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예상세액 계산하기를 선택합니다. 예상세액 계산하기 화면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선택을 선택합니다.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개인연금, 주택마련예금 등을 개별적으로 선택해 금액을 확인한 후에 예상세액 계산을 선택합니다. 예상세액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금액이 존재하는 항목들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아래 예상세액 계산을 누릅니다.

사회보험료 본인부담금
사회보험료 본인부담금

사회보험료 본인부담금

근로자는 산재보험을 제외한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세 가지 보험에 관련해서 보험료 납부하게 됩니다. 건강보험료 보수월액 times 3.545 장기요양보험료 보수월액 times 0.4541 국민연금 소득총액 times 4.5

2023년 1월 6월까지 소득총액 범위 524만원 33만원 2023년 7월 12월까지 소득총액 범위 590만원 37만원 고용보험 소득월액 times 0.9

특수형상 고용종사자 및 노무제공자 소득월액 times 0.9 참조하여 장기요양 보험요율이 건강보험 기준에서는 12.81이며, 올해부터는 보수월액 기준 요율 기준으로 표기합니다.

연령별 연금수령 나이

국민연금 수령연세 1952년생 이전 60세 195356년생 61세 195760년생 62세 196164년생 63세 196568년생 64세 1969년생 이후 65세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에 관련해서 설명드려보았는데요. 자기가 낸 보험료 아깝지 않게 잘 진행되고 있는지 혹은 내 시기에는 잘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이 신경 쓰이지 않으려 해도 쓰일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 부분이 잘 개선되어 보다.

더 안정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의료비 세액공제

처음 출산과 육아를 돕기 위한 세금 혜택도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로 들어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회보험료 본인부담금

근로자는 산재보험을 제외한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세 가지 보험에 관련해서 보험료 납부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