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에 좋은 천연비타민 추천 Jarrow Formulas 판토텐산 B5 복용기

여드름에 좋은 천연비타민 추천 Jarrow Formulas 판토텐산 B5 복용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타민 B, 비타민 B 종류, 요구되는 이유, 비타민 B 보충제 필요성, 부작용, 권장복용량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타민 B 는 음식에서 당연한 색의 이루어지고 그 음식을 섭취해서 신체에 보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신체에 에너지 생성과 적혈구 창조 등 여러 신체 기능에 필요합니다. 우리 몸에 요구되는 13가지 비타민 중 8가지가 비타민 B군혹은 B 복합체 으로 구성됩니다. 8가지 모두 수용성으로 물에 용해됩니다.

즉 체내에 저장될 수 없으며 건강한 식단에서 계속해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8가지 비타민 B군 중 B12와 엽산은 간에 저장되므로 섭취양에 주의해야합니다. 이 두 가지를 제외한 다른 비타민 B군이 신체에 저장되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비타민 보충제 필요성
비타민 보충제 필요성

비타민 보충제 필요성

다음과 같은 인원은 식단에서 충분한 비타민 B 를 섭취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제한적인 식단 비건 채식주의자 건강인 처지 상태로 인해 구체적인 식단을 먹는 사람 질병이나 위장 수술로 인해 비타민 B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 하는 상황인 사람 이 외에도 여러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된다면 비타민 B 결핍이 더 흔하기 때문에 완전 채식을 하는 사람들에게 B12 보충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비타민 B1 코발라민cobalamin
비타민 B1 코발라민cobalamin

비타민 B1 코발라민cobalamin

비타민 B12는 물질대사에 함께 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며, 엽산 조효소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며, 엽산은 비타민 B12 조효소를 활성화하는 데 요구되는 메틸기를 제공하게 됩니다. 게다가 비타민 B12는 신경섬유를 싸고 보호하는 수초를 정상적으로 이어서하는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B12의 적당한 섭취는 정상적인 혈액 생산과 신경 작용에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의 결핍 증상으로는 엽산 부족증과 비슷하게 염기서열 합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적혈구 발달에 장애가 오게 되며, 거대적아구성 빈혈(megaloblastic anemia)이 발생하게 되는데, 골수에서 세포 분열이 안 되어 비정상적으로 커다란 적혈구가 형성되면서 거대적아세포가 골수에 비정상적으로 축적되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피로, 창백함, 숨 가쁨, 운동 재능 감소 등과 함께 신경 장애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비타민 B12 과다.

비타민의 기능들
비타민의 기능들

비타민의 기능들

13종의 비타민지용성 비타민 4종, 수용성 비타민 7종이 어떤 기능을 하고 가지고 있고, 어떤 식품에 많게 포함되어 있는지를 정리하였습니다. 비타민은 여러 형태의 음식에 포함되어 있고,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은 특히 ”보조 효소(Coenzyme)”로 작용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 이 4종은 ”지용성 비타민”이고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비타민B6, 비타민B12, 엽산, 판토텐산, 비오틴, 비타민C 이 7종은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그리고 나이아신, 엽산, 판토텐산, 비오틴에는 비타민이라는 이름이 붙지 않지만, 비타민 B군입니다.

비타민 B12

비타민 B12는 사이아노코발아민Cyanocobalamin입니다. 인원은 일반적으로 동물성 식품을 통해 비타민 B12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화되는 과정 중에 사이아노코발아민은 위벽에서 만들어지는 당단백질Intrinsic Factor 있어야만 결합하여 소장에서 흡수할 수 있습니다. 사이아노코발아민이 함유된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육류의 간이나 신장 및 심장, 조류, 해산물이나 달걀에 많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유와 같은 유제품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아노코발아민의 결핍 증상은 비타민 B12를 흡수하는 데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많게 발생합니다. 위산의 생성을 방해하는 위약을 복용하는 경우나 흡수 부전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생충에 감염이 되었지만 수술을 통해 위나 소장의 끝부분을 제거하였을 경우나 내인성인자IF의 합성이 잘 안 될 때 사이아노코발아민의 흡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 B 보충제 부작용

비타민 보충제는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를 복용 한다면 처방약을 받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B주사를 맞으면 메스꺼움, 두통, 피로감,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비타민 B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비타민 B를 너무 많게 사용할 경우 대략 몸에 있는 여분의 비타민 B가 저절로 몸 밖으로 빠져나가지만 여전히 독성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B6을 너무 많게 섭취하면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이 너무 많은 보충제 섭취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천연 식품 공급원에서 충분한 비타민 B를 먹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인원은 여러 건강에 좋은 신착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충분한 비타민 B를 얻을 수 있습니다. Webmd에 의하면 비타민 B의 부작용 증상은 편한 배탈이나 홍조라고 합니다.

매번 묻는 질문

비타민 보충제 필요성

다음과 같은 인원은 식단에서 충분한 비타민 B 를 섭취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제한적인 식단 비건 채식주의자 건강인 처지 상태로 인해 구체적인 식단을 먹는 사람 질병이나 위장 수술로 인해 비타민 B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 하는 상황인 사람 이 외에도 여러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비타민 B1

비타민 B12는 물질대사에 함께 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며, 엽산 조효소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며, 엽산은 비타민 B12 조효소를 활성화하는 데 요구되는 메틸기를 제공하게 됩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의 기능들

13종의 비타민지용성 비타민 4종, 수용성 비타민 7종이 어떤 기능을 하고 가지고 있고, 어떤 식품에 많게 포함되어 있는지를 정리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