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누르미로 책갈피와 카드만들기

꽃누르미로 책갈피와 카드만들기

라틴어 로즈 마리 나스로 바다의 이슬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로즈메리는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것은 허브 중 하나로, 특히 양식에서 육류와 생선의 비린내를 잡아 주는 데 사용하며, 차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로즈메리의 향은 뇌 기능을 활성화시켜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집중력을 향상합니다. 또한 불안 해소에 도움이 되며, 카르노 졸 등의 다양한 정유 성분을 가지고 있어 항균, 항암 및 항염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효능 때문에 예로부터 입욕제, 아로마 오일, 차, 식품 등에 널리 쓰여 왔다.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허브 중 하나로, 특히 이탈리아 요리에 널리 쓰이것은 허브입니다. 피자, 파스타, 소스 등으로 활용되며, 특히 올리브 오일에 다진 바질을 넣어 만든 바질 페스토는 이탈리아 소스 중 별미입니다.


차이브Chives
차이브Chives

차이브Chives

순한 양파 향이 나는 차이브는 한국어로는 골파라고 불린다. 우리나라에서는 조금은 생소하지만, 서양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핵심 허브 중 하나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파류 작물은 우리나라에서는 양념과 김치, 볶음, 전 등 다양한 음식에서 쓰이지만, 서양에서는 요리 위에 올려 쉬운 맛과 향에 포인트를 주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차이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칼륨 성분이 많아 체내의 유해물질과 중금속을 배출하기도 합니다.

파슬리parsley
파슬리parsley

파슬리parsley

파슬리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잎만을 잘게 썰어서 말려 요리의 마지막에 뿌려서 활용하는 플랫리프 파슬리와 특히 플레이팅에 사용되는 컬리리프 파슬리가 있습니다. 플랫리프 파슬리의 향이 조금 더 강하고 식감이 부드럽지만, 컬리리프 파슬리는 향이 옅고 맛이 쓰다. 파슬리의 줄기는 잎보다. 향이 강한데, 이를 버리지 않고 야채 육수 등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파슬리에는 칼슘과 비타민 C 함유량이 많아 뼈 건강과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관리하며,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심장병과 혈관질환에 도움을 주고 부기를 제거합니다.

썸머 11 우리는 전망 입니다

여름의 첫번째 단원 우리는 가족입니다. 에서는 조금 방안을 바꿔보았습니다. 교실에 모인 어린이들의 전망 형태가 정말 다양해서 이로인해 상처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이 단원의 내용을 선정하려면 굉장히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단원은 어린이들의 의견을 무작정 받기보다 제가 크게 선정한 소주제 4개와 어린이 사람들이 제시한 의견의 활동 중인 몇가지를 골라서 공부 게시판을 구성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딜Dill

딜은 진정시키다라는 뜻이 있는 고대 스칸디나비아어의 딜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름처럼 딜은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B군,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와 신체의 진정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딜의 씨앗에는 칼슘이 높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와 함께 구취를 제거해주고, 소화 기능의 향상에 도움을 주며, 생딜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의 면역체계를 향상합니다.

특유의 짙은 향이 해산물과 특히 잘 어울리며, 유럽에서는 생굴 등의 요리에 같이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슬리 대신 음식을 장식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으며, 오이피클의 향을 좋게 하는 데도 활용됩니다.

타라곤Tarragon

타라곤은 프랑스 요리에서 가장 맛있는 4가지 향신료 중 하나로 꼽히는 허브입니다. 달다는 향이 특징으로, 식초에 넣어 숙성시킨 타라곤 식초는 세계의 진미 요리 재료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특히 생선요리나 소스의 재료로 사용되면서 있습니다. 타라곤의 효능으로는 치통의 완화를 기본적으로 꼽을 수 있는데, 고대 그리스인들은 타라곤을 씹어서 치통을 치료하곤 했다. 또한 항산화 효과, 식욕 증진, 소화 보조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썸머 11 썸머 나라

여름의 두번째 단원 썸머 나라 에서도 1단원과 같은 방식으로 공부게시판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도란 도란 봄동산의 방식이 사실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지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시간 대비 어린이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하지 못하더라구요. 조금 더 어린이 사람들이 자라는 2학기에 다시한번 도전해보려 합니다. 혹시 참고가 되실 선생님이 계실까 싶어 제가 활용했던 공부 게시판을 공유합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차이브Chives

순한 양파 향이 나는 차이브는 한국어로는 골파라고 불린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슬리parsley

파슬리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잎만을 잘게 썰어서 말려 요리의 마지막에 뿌려서 활용하는 플랫리프 파슬리와 특히 플레이팅에 사용되는 컬리리프 파슬리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썸머 11 우리는 가족

여름의 첫번째 단원 우리는 가족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