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연장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연장 방법

사업체의 규모가 좀 있으시거나 세무 아니면 경리분들이 있으신 사장님들께서는 문제가 안될 테지만 1인 기업 아니면 조그마한 법인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1년에 한 번씩은 귀찮으시겠지만 공동인증서를 갱신해야 합니다. 어디에 기록해 두시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시면 되겠지만 맘처럼 잘 안됩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법인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에 관하여 살펴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1년에 한 번씩 찾아봐야겠네요 첫번째 최초 신청한 공동인증서를 기준으로 해당 사이트에 가서 인증서 확인 후 갱신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농협에서 만든 인증서로 농협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농협 기업 사이트로 이동을 먼저 해주세요 그리고 총 5가지 스텝이 있었으나 이를 토대로 찬찬히 한번 따라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급 시 참고사항
발급 시 참고사항

발급 시 참고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입니다. 1년이 지나기전 사용하시는 인증서를 계속 사용하실 계획이 있다면야 다시 농협 사이트에 와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무상으로 발급받으신 공인인증서를 무상으로 발급가능하며 범용은 추가 비용 4,400원이 발생합니다.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인증서 사용시 남아 있는 유효기간을 잘 표시되니깐 사용하시면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저장 경로를 설정 하드디스크로 선택 한 후 확인 클릭

여기서, 이동식디스크로 선택하게 되면 USB로 저장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되면 내 PC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일이 끝났습니다. 너무 쉽죠?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는 더 쉽게 옮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PC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PC에서 PC로, 안드로이드폰에서 PC로 옮기기 복사하는 방법 2.1 파일 탐색기를 열고 PC나 핸드폰이라면 공인인증서 경로를 열어줍니다.

스마트폰이라면 파일탐색기에서 NPKI 경로를 열어주고 윈도우 7, 10은 CUsers소비자 아이디AppDataLocalLowNPKI 을 열어보거나 윈도우 xp, 7이라면 CNPKI , CProgram FilesNPKI, CProgram Files x86NPKI 경로를 열어주면 됩니다.

발급받는 순서
발급받는 순서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크게 문제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에 접속합니다. 페이지 리뉴얼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참고해서 보실점은 개인과 기업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인 발급이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인증센터 이동 농협홈페이지 개인 인증센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구분되어 있으나 저희는 공동 인증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이곳에서 부터 총 6단계에 걸처서 인증서 발급이 시작됩니다.

인증서 사용 용도 및 주의사항
인증서 사용 용도 및 주의사항

인증서 사용 용도 및 주의사항

1. 인증서 사용 용도 2. 주의사항 분명한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급 시 참고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사용 용도 및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