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캔들 패턴 나스닥과 비교 돈의 움직임

비트코인의 캔들 패턴 나스닥과 비교 돈의 움직임

오늘도 매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마치 저도 광기에 쏠린 거처럼 매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단기 트레이딩을 하는 입장에서는 광기일수도 있고 가치투자자라면 이제 시작이라고 볼 수 있는 너무 필요한 시점일 거 같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로 보자면 RSI 는 수치는 80를 도달할 정도로 광기에 미치고 있습니다. 그것도 12일 사이에 급진적으로 오르게 되었는데요. 그 원인을 첫번째 알아보겠습니다. 블랙록이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승인 여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왔어요.

지난 15일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 SEC에 제출된 블랙록의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신탁상장 신청은 이전에 여러 자산운용사들이 제출해도 승인되지 못한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입니다.


비트코인 대응 시나리오 2
비트코인 대응 시나리오 2

비트코인 대응 시나리오 2

두번째로는 엘리엇 파동으로 보자면 3파의 시작이라고 보입니다. 전에 말했듯이 플레그 패턴으로 상승하다가 아쉽게도 지금은 크게 윗꼬리 달리며 하락하고 있지만 만일 29.8K 부분에서 강하게 받쳐만 준다면 SHORT 일 줄 알았던 본능의 왈가닥을 피하고 그대로 포지션을 유지해 탈출하거나 전고점을 돌파하여 31K 까지도 갈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비트코인 대응 시나리오 1
비트코인 대응 시나리오 1

비트코인 대응 시나리오 1

첫번째 시나리오는 이렇습니다. 현재 포지션이 하필 고점에서 물려 광기에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손절하지 않는 이유는 첫번째로 1일 봉의 RSI 지수가 70을 넘어 RSI 전고점 68을 이미 돌파했지만 캔들 양봉과 함께 일정하게 흘려가고 있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만일 fake 라면 이미 떨어지고도 남았어야 하는데, 윗꼬리 없이 현재는 계속 계단식으로 오르는 것이 보여 홀딩 중입니다. 70 에서 다시 50 까지 떨어지기 전에는 이미 손절을 해야 하지만 예상지점 29600 만일 29.830K 부근을 계속 비벼주며 가격을 지켜주고 RSI 지수도 안정되면 다시 올려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을 살 때인가요?

즉, 파인더 패널의 52는 지금이 비트코인을 사기에 좋은 시기라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반면, 32는 보유를 제안합니다. 이 스펙트럼의 반대쪽에는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디지털 자산을 판매할 것을 권장하는 패널의 16가 있습니다.

패널들의 절반 이상이 조 조 바이든 대통령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세탁 거래” 허점을 폐쇄하려는 계획이 비트코인에 일정 수준의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는 점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세하게 22는 최소한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고, 또 다른 22는 중간한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으며, 19는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봤다. 반대로 패널의 28는 조 바이든 최고 지도자의 세탁 거래 규정이 비트코인이나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회의적입니다.

분할 매수의 관점

단 한 번이라도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를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만 꾀나 큰 손실을 입고 다시 투자해야겠다. 마음먹었을 때는 언제나 여유돈으로 들어갈 때 나올 때 모두 분할 매수, 분할 매도를 하는 편입니다.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가 잘 안 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000만 원이 있다고 가정하면 지금 이더리움에 올인하여 투자하고 1주일 후 30가 오른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럼 올인을 한 상태에서는 300만 원의 수익이 날 것인데, 10 분할하여 100만원만 첫번째 투자를 했는데 상승했다고 보시면 30만원을 벌었을 테니까 그 금액 차이의 욕심에 분할 매수를 하지 않고 올인을 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성이 너무 큰 시장입니다.

레버리지 거래 방식의 이해 최대한 이해쉽게

예를 들어, 1배 레버리지로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예측해 롱long 포지션을 열면 실제로 비트코인을 사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가격이 오르면 이익을 얻게 되지만, 가격이 떨어지면 손실을 입습니다. 하지만 10배 레버리지를 사용할 경우, 1,000달러를 예치한 상태에서 10,000달러 규모의 거래를 할 수 있게 되므로, 손익의 효과가 증폭됩니다.

마진거래 이해 마진거래는 우리말로 “대차 거래”라도 불리며, 소액의 자본으로 거대한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투자자는 일정 비율만큼의 자본을 거래 플랫폼에 예치하여, 더 큰 규모의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용되는 예치금을 마진이라고 하며, 마진의 배수만큼 거래 가능한 금액이 확장됩니다.

비트코인 가격 분석

4월 19일에 회수된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 2만9281달러의 가격으로 손을 대체하고 있으며, 지난 한 주 동안 3.24 하락했으며, 지난 한 달 동안 누적된 3.88의 상승률은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 BTC 가격에 대한 전문가들의 보편적인 합의가 실현될 수 있을지는 특히 현재 전개 중인 규제 맹공의 영향을 받는 암호화폐 분야와 그 이상의 심리에 크게 좌우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트코인 대응 시나리오 2

두번째로는 엘리엇 파동으로 보자면 3파의 시작이라고 보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대응 시나리오 1

첫번째 시나리오는 이렇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을 살 때인가요?

즉 파인더 패널의 52는 지금이 비트코인을 사기에 좋은 시기라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반면, 32는 보유를 제안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