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블랙박스 보는법(PC, 핸드폰, 본체) 사용법

아이나비 블랙박스 보는법(PC, 핸드폰, 본체) 사용법

보름 전 교통사고를 당했다. 센터에 수리를 맡기고 나서 차를 인도받았는데 갑자기 블랙박스에서 SD 카드를 점검하세요라는 멘트가 무한으로 나와서 찾아보던 중 여러 곳에서 블랙박스 고장이나 블랙박스 수명이 다했다는 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차량은 2020년 10월 출고받고 약 2년 살짝 넘게 이용 중인데 블랙박스가 2년 정도 쓰면 수명이 다한다고 해서 블랙박스를 바꿔야 하나 생각하던 중 첫번째 SD카드 포맷을 먼저 해보기로 했다. 첫번째 나와 같은 증상이 나오게 된다면 하실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imgCaption0
70mai 어플사용법A800 어플 QR코드

70mai 어플사용법A800 어플 QR코드

어플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70mai를 검색을 해서설치하시거나, 아래 화면의 QR코드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켜서 70mai Dash Cam A800과 연결해 줍니다. 연결됨을 터치하여, 설정 메뉴 등을 터치해 줍니다. 설정메뉴에서 다르게 설정해 줄 수 있어요. 시스템시간도 폰의 시간과 똑같이 동기화할 수 있어요. 쭈우욱 사용하다보시면 시간이 느려지거나 빨라지더군요. 그럴 때 이 시스템시간 동기화를 누르시면 됩니다.

70mai A800 고장증상 각종 오류들.예방법

저의 경우는 중국내수용 버전을 아주 싸게 구입했어요. 켜보니 중국말로 첨부터 나오다. 보니 설정이 아예 불가능하더군요. 중국어를 모르니…그래서 먼저 ww버전을 덮어 씌워 설치 했어요. 저는 1.0.0ww(world wide)버전을 제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어요. 이 버전의 강점은 무한부팅 등의 에러가 나면, 왜 오류가 나는지에 대하여 구조화된 원인을 멘트로 알려줍니다. 다른 버전의 경우는 멘트 없이 무한부팅을 반복하게 됩니다.

무한부팅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USB 전원 케이블의 문제일 확률이 아주 커요. 케이블이 불량이거나 용량미달인 경우는 배터리부족멘트와 함께 무한부팅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박스에 동봉된 USB케이블은 두꺼워요. 근데 시중에서 유통되는 저가형 usb케이블의 경우는 얇아서 무한부팅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구성품을 한번 볼까요?

블박본체, 2A USB 케이블, 차량용시거잭USB포트, 거치대, 설치주걱, 장착용 점착필름2개, 거치대 스티커여분1개 여기에서 가장 필요한 키포인트를 짚고 넘어가볼께요. 동봉된 USB전원케이블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저가형 케이블과 두께차이가 나요. 사진을 보시면 위쪽 케이블이 더 두껍지요 얇은 케이블을 이용시 6개월안에 케이블이 사망하게 될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수시로 전원부족 메시지가 뜨며, 무한부팅하게 됩니다.

이는 다소 전류 A암페아 문제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꼭 동봉된 두꺼운 케이블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모든 사진샘플들은 겨울, 여름을 거쳐 지속해서 이용해서 본 후 블로깅 하였습니다. 메뉴를 간편하게 보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보는법핸드폰

아이나비 블랙박스를 PC로 보는 것보다. 핸드폰으로 보는 방법이 더 간편합니다. 블랙박스에 꽂혀 있는 메모리 카드를 꺼내고 스마트폰 메모리 카드 꼽는 곳에 꽂아주면 블랙박스가 녹화해 둔 모든 영상을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는 규격이 작은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하며 이는 스마트폰 메모리 카드가 들어가는 메모리 슬롯과 호환되기 때문에 단순하게 핸드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녹화시간은 어떠한 방안으로 되나요?

3분동안 촬영된 4K파일 1개의 용량은 약600MB입니다. 128GB를 사용중이시라면 상시전원사용중이거나 연속촬영시 대략9시간20분간 저장이 되겠네요. 64GB로는 약 4시간40분 가량 저장됩니다. 참고로 64GB메모리라고 해서 64GB양만큼 모두 저장이 되는 건 아니에요. 약간의 여유공간과 시스템파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대략10GB는 영상과는 아무 관련없는 공간이이서 약50GB만 저장이 됩니다.

총평 DIY난이도

4K 블랙박스의 존재감을 드러내주실

부착 후 지하주차장에서 블랙박스를 살펴보니, 한 결 존재감이 부각됩니다. 반사 테이프이기 때문에, 당연히 빛이 전혀 없는 암흑 속에서는 효과가 없지만, 약간의 빛이라도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서 빛을 반사해 낸다. 주차 중에 차량에 고화질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음을 외부로 드러내어 약간이나마 안심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70mai 어플사용법A800 어플

어플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70mai를 검색을 해서설치하시거나, 아래 화면의 QR코드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0mai A800 고장증상 각종

저의 경우는 중국내수용 버전을 아주 싸게 구입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성품을 한번 볼까요?

블박본체 2A USB 케이블, 차량용시거잭USB포트, 거치대, 설치주걱, 장착용 점착필름2개, 거치대 스티커여분1개 여기에서 가장 필요한 키포인트를 짚고 넘어가볼께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