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명세서 기본급과 상여금 성과급 통상임금계산방법 차이

월급명세서 기본급과 상여금 성과급 통상임금계산방법 차이

근로의 대가로 정기적일률적고정적으로 지급하기로 정한 시급, 일급, 주급, 급여 등의 금품을 말하며, 퇴직금, 주휴수당, 해고예고수당과 연차수당 등을 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근로기준법 시행령 6조제1항 근로자가 통상적으로 소정근로시간에 제공하기로 정한 근로에 관련하여 사용자가 지급하기로 약정한 금품 근로의 대가로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금품으로써정기적일률적고정적으로 지급되는 것인지 , 객관적인 성질에 따라 판단해야 합니다. 임금의 명칭이나 지급주기의 장단 등 형식적 기준에 의해 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2 파트타임
2 파트타임

2 파트타임

파트타임은 주당 38 미만을 근무하며, 근무시간은 일반적으로 매주 규칙적입니다. 유급 휴가 및 병가가 있다아래 예 참고. 예 파트타임 직원의 병가 및 간병인 휴가 자격블랙핑크 제니는 주 5일 38시간 직무를 수행하는 정규직 직원입니다. 블랙핑크 리사는 주당 평균 19시간, 2주 5일 직무를 수행하는 파트타임 직원입니다. 제니는 연간 76시간혹은 10일의 유급 병가 및 간병인 휴가를 받습니다. 리사는 제니의 일하는 시간의 절반을 일하기 때문에 해마다 Suzanne의 유급 병가 및 간병인 휴가의 절반을 받습니다.

3 케주얼
3 케주얼

3 케주얼

대부분의 워홀러들이 고용되는 형태이다, 고용주의 필요에 따라 명단이 매주매일 변경되고, 교대 근무를 하거나, 해고 통지없이 해고가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워홀러들이 대부분이 착가하는게, 규칙적인 일하는 시간과 패턴을 가진다고 해서 정규직풀타임 혹은 파트타임이라는 의미는 아니다 풀타임, 파트타임 직원은 계속적인 고용에 대한 사전 약속이 있고, 매주 정규 시간 근무를 하며 유급휴가 및 병가 그리고 고용 종료에대한 통지를 주고 받아야합니다.

내가 파트타임인지 케쥬얼인지는 유급 휴가가 있고 없고로 쉽게 판단이 된다 즉 내가 일하면 돈받고 쉬면 돈을 못받는게 케쥬얼입니다.

통상임금이란?
통상임금이란?

통상임금이란?

통상임금은 기본급이 아닙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기본급과 함께 위의 표 처럼 각종 수당이 정해져 있습니다. 통상임금은 이런 각종 수당중에서 매달 규칙적으로 나오는 항목과 기본급을 포함한 것이 통상임금입니다. 보편적인 임금 항목 기본급, 위험수당, 체련단련비, 교통비, 식대비 등이 있습니다. 이는 각 회사마다. 근로계약서도 다르고 각종수당의 명목도 다르기 때문에 회사마다. 차이가 있겠습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통상임금은 매달 규칙적으로 기본급 외에 나오는 각종수당이 포함된 것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성과급, 상여금, 명절휴가비, 명절효도비, 정근수당, 당직수당, 야근수당, 시간외업무수당 등은 통상임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사실 기본급보다. 통상임금이 더 중요합니다.

주휴수당 계산하기

연봉제의 상용직들은 대부분 급여에 주휴수당 포함하여 급여를 책정하지만,시급제로 일하는 아르바이트직원은 꼭 파악해야 할 수당입니다. 주휴수당은 1주간의 총근무시간을 40시간법정기준근무시간을 한도로 계산하기 때문에주 근무시간이 40시간 이상인경우와 40시간 미만인 경우로 나누어집니다. 주휴수당은 4주 동안4주 미만인 경우 그 기간을 평균하여 1주동안 근무시간이 15시간 이상일 때발생되며, 만약 주말토, 일에만 근로자일 경우에도주간 총 근무시간이 16시간이므로 주휴수당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 A 씨는씨는 롯데리아에서 시급 10,000원을 받고 오늘 5시간씩 총 5일을일합니다.

최근 판결 본보기 대법원 판결 판결 2019다. 238053

최근판결 본보기 참고 대법원 판결 판결 2019다. 238053 정기상여금이 재직자에 한해 지급해야하는 요건이 있어도 근무일수에 비례하여 일할 지급했다면 ? 지급되는 임금과 실질적인 차이가 없습니다.면? 통상임금에 해당 2022년 4월에 선고된 대법원 판결 판결 판결 본보기 판다짐 주요 요지 상여금 지급일 전에 입사, 복직, 휴직하는 사람에게도 근무한 기간에 비례해 정기상여금을 일할 지급해야하는 취지를 정한 것으로 이해되고, 퇴직의 경우를 휴직 등과 달리 취급하여 배제하는 규정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취업규칙 제43조 의미는 당기 정기상여금 전액은 지급일 현재 재직 중인 사람에게 지급해야하는 의미에 지나지 않고, 이와 달리 지급일 전에 퇴직한 사람에게는 이미 근무한 기간에 해당하는 것도 지급하지 않는다는 의미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근로자가 특정 시점 전에 퇴직하더라도 근무일수에 비례해 정기상여금이 지급되는 경우 정기상여금은 매 근무일마다.

자주 묻는 질문

2 파트타임

파트타임은 주당 38 미만을 근무하며, 근무시간은 일반적으로 매주 규칙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케주얼

대부분의 워홀러들이 고용되는 형태이다, 고용주의 필요에 따라 명단이 매주매일 변경되고, 교대 근무를 하거나, 해고 통지없이 해고가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상임금이란

통상임금은 기본급이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