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시 가평군 부스터샷 예약 병원 및 의원 리스트 (코로나 잔여백신)

경기도 오산시 가평군 부스터샷 예약 병원 및 의원 리스트 (코로나 잔여백신)

이 문서는 경기도 오산시 COVID-19 2가 백신 추가 접종에 대한 병원 의원을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초기의 COVID-19 백신과 함께 현재 유행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처리하는 백신까지 같이 들어있는 백신을 말합니다. 이전 백신에서 입증된 중증으로 악화되는 것을 막는 예방 효과는 지속하면서, 최근 유행하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예방효과도 같이 기대할 수 있습니다. 2가 백신은 이전 백신 대대조적으로 월등히 높은 중화능력 특정 항체의 면역을 감지하는 능력 을 가졌음이 임상 시험 결과 입증되었습니다.

특히 COVID-19 2가 백신은 이전 백신 대비 이상 반응의 증상은 비슷하지만, 이상 반응의 빈도가 더 낮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신속항원검사RAT방법과 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RAT방법과 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RAT방법과 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는 검체 내에 포함된 COVID-19 바이러스의 외부껍데기단백질을 확인함으로써,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방법으로서 자가진단키트와 전문가용 신속항원키트로 구분됩니다. 신속항원검사는 PCR유전자검사와는 달리 증폭 과정이 없으므로 많은 양의 바이러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검체를 채취할 때 비인두 도말 부위까지 검체체취도구를 깊숙히 넣어야 하므로 자가진단 혹은 무증상일 경우에 위음성이 뜰 가능성이 대조적으로 높습니다.

반대로 병, 의원이나 유증상일 경우 비교적 정확성이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검사를 요구하는 사람이라면, 약구이나 편의점 등에서 자가진단키트 형태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만약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어, 병원 및 의원에서 5천원 정도의 진료비를 지불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 대상자
부스터샷 대상자

부스터샷 대상자

부스터샷 대상자와 접종 간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대상자에 따라 접종간격이 나누어져 있었는데요 2021년 12월 13일 부로 부스터샷 접종간격을 3개월로 줄어들었습니다. 3개월 단축 이유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와 방역상황 악화에 대응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60세 이상 2차접종 후 4개월 후 18세59세 기저질환자 및 감염 취약시설, 의료기관 입소자종사자 2차 접종 2개월 후 1859세 2차접종 5개월 후 얀세백신 접종자 혹은 면역 저하자 2차 접종 2개월 후 그렇다면 백신은 영구적이지 않고 면역력이 다시 저하되면 4차, 5차 접종까지 발생될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데요, 이에대하여 정부는 예단하기 어렵다라는 말로 일축했습니다.

새 변이가 나오는 등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의 격리기간 및 주의사항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의 격리기간 및 주의사항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의 격리기간 및 주의사항

만약 가족 중 코로나에 확진되었다면, 코로나 백신완전접종 여부와 관련 없이 확진판정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보건소로부터 확진자의 양성통보 문자를 지참하여 근처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확진자의 자가격리가 끝나가는 6~7일차에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것을 권고하고 있는데, 이는 확진자와 자택에서 화장실 아니면 물건 등에 의해 전파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PCR 테스트

흔히 얘기하는 코로 깊숙이 면봉을 넣어 채취한 분비물을 바탕으로 유전자 증폭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바로 PCR 테스트입니다. 가장 정확도가 높은 방법이지만, 신속 항원 검사에서 양성으로 등장하면 별도로 PCR 검사를 받을 필요 없이 COVID-19 양성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PCR 테스트는 매우 정밀도 높은 테스트를 요구하는 경우나, 몇몇 기관 혹은 국가에서 반드시 PCR 테스트를 요구하는 경우에 한해 받는 상황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PCR 테스트의 비용 똑같은 경우 받고자 하는 곳에 따라 다르니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COVID-19 백신 완전 접종이 중요합니다.

백신이 오미크론은 소용없습니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지만 사실과 다릅니다. 부스터샷을 접종하게 되면 예방 확률이 70 이상 일반적인 독감 백신 5060, 특히 부스터샷으로 인해 중증으로 갈 확률은 매우 낮아지게 됩니다. 오미크론의 사망율은 0.03로 델타의 0.12보다. 현저히 작은 수치지만, 그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걸릴 정도의 높은, 홍역에 버금가는 전파력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COVID-19 백신, 12차 안맞으신 분들은 어서 기초 접종을, 3차 추가 접종 안하신 분들은 부스터샷을 반드시, 60세 이상 3차 접종후 4개월 후에는 4차 접종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아니면 네이버 앱을 통해 잔여 백신을 이용하면 당일 접종도 가능합니다. 저는 1차와 3차 모두 잔여 백신으로 접종했는데, 약간의 노하우만 있다면 큰 힘 들이지 않으면서 바로 예약해서 접종한 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속항원검사RAT방법과 검사

신속항원검사는 검체 내에 포함된 COVID-19 바이러스의 외부껍데기단백질을 확인함으로써,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방법으로서 자가진단키트와 전문가용 신속항원키트로 구분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스터샷 대상자

부스터샷 대상자와 접종 간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의 격리기간 및

만약 가족 중 코로나에 확진되었다면, 코로나 백신완전접종 여부와 관련 없이 확진판정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보건소로부터 확진자의 양성통보 문자를 지참하여 근처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