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pc버전 다운로드 10분안에 마무리하는 방법

zoom pc버전 다운로드 10분안에 끝나는 방법

줌은 인터넷 화상통화를 1대1이 아닌 단체로 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아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시대로 비대면이 대중화되었을 때 각종 회사나 학교들이 이 줌을 사용해 회의를 하고 수업을 전개형식 했습니다. 또한 코로나가 점차 사라져가는 지금까지도 줌을 이용한 회의나 미팅이 지속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원격 화상 회의와 미팅이 가능한 줌을 PC에서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아주 쉬우니 글만 읽고도 따라서 설치할 수 있으실겁니다.

줌은 모바일으로 이용할 경우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스토어에서 앱 설치만 한다면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PC 버전은 설치방법이 따로 있어서 제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해서 쉽게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바로 줌 공식 사이트에 가시는 겁니다.

회의 중에 하단 도구 모음에서 화면공유를 클릭하여 자신의 화면, 웹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참가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유를 시작할 때, 어떤 화면을 공유할지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공유 중단을 클릭하여 공유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의 중에 하단 도구 모음에서 녹화 버튼을 클릭하여 회의를 녹화할 수 있습니다. 녹화는 로컬 혹은 클라우드에 저장될 수 있으며 저장 위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녹화를 중지하려면 녹화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의가 종료되면 녹화파일이 저장됩니다. 화상회의 중 배경을 대체하고 싶다면 하단 도구 모음에서 가상배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배경 이미지 중 희망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유 중에는 손글씨 기능을 사요하여 화면에 그림이나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을 자주 사용하거나 회의 주최자가 된다면 가입해서 z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에서 가입을 클릭하여 가입창으로 들어갑니다. 출생 연도를 입력하고 계속을 선택 후 약관에 동의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을 진행하면 이메일 주소로 인증 코드가 옵니다. 그 인증 코드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름과 성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고 계정을 생성해 주세요.비밀번호는 영문 소문자, 영문 대문자, 숫자 이렇게 조합쳐서 8자리 이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나면 zoom pc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아래에 있는 버튼 4개를 통해 회의를 주최하거나 참가하거나 예약하거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줌 화면 공유
줌 화면 공유

줌 화면 공유

화면 공유는 내 모니터 화면을 함께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첫번째 여기에 회의 ID를 넣고 비디오 화면에서 하단 가운데에 있는 화면 공유를 클릭해서 내 모니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라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쪽 모니터에서 설명하고 다른 모니터에서는 상대방의 얼굴을 볼 수 있어 더 편합니다.

zoom 사용법에 에 관해 편안하게 살펴봤습니다. 구글 미트와 비슷한 화상회의 형식입니다.

구글 미트 사용자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줌 화상회의에 익숙하다면 구글 미트 화상회의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Zoom 으로 회의 만들기
Zoom 으로 회의 만들기

Zoom 으로 회의 만들기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열거나 참가하려면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로그인 아이디가 없습니다.면 줌에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금방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줌에서 로그인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은 초 간단이므로 본인의 생년월일등과 계정을 무엇으로 할 것인 것만 지정하면 가입이 끝납니다. 로그인 후 새 회의 주황색 아이콘을 눌러주면 화상회의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 좌측 상단에 보안 버튼을 클릭하여 참석할 사람들에게 회의 id와 비밀번호 초대 링크 등을 보내주어 공유한 초대 링크를 통해 공유한 id와 비밀번호로 접속하도록 하여 수업이나 회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줌 회의 만드는 방법

회의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의가 곧 줌 방을 뜻합니다. 여러분들이 단체 화상통화 방을 만드는 개념입니다. 첫번째 새 회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회의를 만드는 화면이 바로 뜹니다. 여기서 왼쪽 위에 보안버튼을 누르시면 회의 ID가 뜹니다. 이걸 그대로 복사해주고 여러분의 회의에 들어오게끔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보내면 됩니다. 그럼 그 사람들이 줌 회의찾기에 그 ID를 붙여넣기 한다면 무사히 들어와지겠습니다.

또한 줌에는 예약기능까지 있어서 지금 당장 회의를 시작하지 않고 좀 이따가 할 예정이어도 미리 예약을 걸어놓고 정해진 시간에 오픈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건 그냥 줌에 있는 예약 회의 만들기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코믹한 줌 회의 미팅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로그인 및 사용

설치가 끝나면 곧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회원가입을 따로 진행해도 되고,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이디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새 회의를 통해 스스로가 화상회의를 개설할 수 있고, 참가를 통해 다른 사람의 화상 회의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줌Zoom PC버전의 유용한 기능을 추가로 설명합니다. 해당 기능들은 데스크톱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야말로 아주 유용한 기능이므로 한번씩 살펴보시면 업무향상에 아주 유익한 기능들입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면 한국어로 직역된 기능들을 더 직관적이고 상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줌 무료 유료 차이점은?

바로 시간제한입니다. 줌은 1대1 회의가 아니라 참가한 인원이 총 3명이라면 40분이라는 제한시간이 생겨버립니다. 이 제한시간을 없애긴 위해서 쓰는게 바로 줌 유료 버전이겠습니다. 또한 미팅인원도 무료버전은 100명이 끝인데 유료버전은 최대 3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줌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유료버전이 필수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을 자주 사용하거나 회의 주최자가 된다면 가입해서 z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줌 화면 공유

화면 공유는 내 모니터 화면을 함께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Zoom 으로 회의 만들기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열거나 참가하려면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