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효능 5와 안좋은점 보관 및 말랭이 만드는법

고구마 효능 5와 안좋은점 보관 및 말랭이 만드는법

전반적인 웰빙을 도와주는 고구마의 깜짝 놀랄만한 건강상의 이점과 다재다능함을 탐구합니다. 고구마는 맛있고 다재다능한 요리의 즐거움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도움주는 필수 영양소의 강국이기도 합니다.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고구마는 생생한 색상과 유쾌한 맛을 뛰어넘는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 고구마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영양 강국입니다. 그들은 눈 건강, 면역 기능 및 건강한 피부를 도와주는 비타민 A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면역 체계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칼륨, 망간 및 비타민 B6가 포함되어 있어 여러가지 신체 기능에 기여합니다.


imgCaption0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1.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고구마에는 염증을 줄이고 다음과 같은 만성 질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 심장병 및 당뇨병. 특히, 특정 암 위험을 낮추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 수치가 높습니다. 2. 혈당 수치 조절고구마에는 낮은 혈당 지수는 설탕을 혈류로 느리게 방출해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뇌 기능 향상 고구마는 뇌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콜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콜린은 뇌에서 신호를 전달하는 화학 물질인 신경 전달 물질의 생성에 관여합니다.

4. 면역 체계를 강화고구마의 비타민 A 함량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와 시력을 증진합니다.

고구마의 부작용

고구마는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 안전하지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일부 인원은 고구마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고구마를 섭취하면 가려움, 부기 및 호흡 곤란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정 약물과 섭취 주의고구마에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식단에 고구마를 추가하기 전에 무조건적으로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군고구마는 맛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드시면 살찝니다. 생고구마 칼로리는 111kcal, 찐 고구마 칼로리는 114kcal, 군고구마는 141kcal 입니다.

고구마 종류와 선택요령

고구마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특징과 맛이 다릅니다. 고구마를 선택할 때는 자신이 요구하는 맛과 요리에 적절한 종류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표면이 깔끔하고 껍질이 밝은 노란색을 띄며, 살이 밀도가 높아 당분이 많고 달달한 맛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구운 고구마로 맛이 풍부하기 때문에 단백질 함량이 낮은 야식 대용으로 많이 섭취됩니다.

고구마 달콤하게 찌는 방법

고구마는 물에 삶는 것 보다. 찜기에 찌는 것이 영양손실이 적다고 하네요. 냄비에 채반을 올리고 씻은 고구마를 올린 후 센불에서 15분 찌고 5분간 뜸을 들이면 맛있는 찐고구마 완성입니다.

고구마 찌는 법은 간단합니다. 다음과 같은 차례대로 따라해보세요. 찐 고구마는 따뜻하게 바로 드셔도 되고, 식혀서 나중에 드셔도 됩니다. 달콤하게 드세요! 고구마를 깨끗이 씻고 껍질을 벗기거나 그대로 두세요. 전기압력밥솥이나 냄비에 소형 찜기를 넣고 물을 적당량 붓습니다 고구마를 찜기에 올려놓고 뚜껑을 닫습니다 센불에서 10분 정도 끓인 후 중불로 줄여서 20분 정도 더 쪄줍니다.

혹은 센불에서 3분 정도 끓인 후 약불로 줄여서 15분 정도 쪄줍니다. 고구마의 크기와 익는 정도에 따라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복용법

구워 먹기 고구마를 깔끔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조리기구에 담아 물에 살짝 데친 후 굽거나 오븐에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삶아 먹기 고구마를 깔끔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후, 냄비에 물을 끓여서 삶은 후 굽거나 조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림이나 볶음 요리 고구마를 깔끔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채 썰어서 조림이나 볶음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 대용 고구마는 감자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로 감자튀김, 감자전, 감자샐러드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생고구마 안좋은점 날고구마 부작용

생고구마 부작용은 당연히 모든 식품은 너무 과다. 섭취하면 배탈과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하며 또 당 함유량이 많아서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한 개 정도는 신체의 혈당 수치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고 오히려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지만 여러 개 섭취를 할 경우 당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효능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의 부작용

고구마는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 안전하지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구마 종류와 선택요령

고구마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특징과 맛이 다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