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금가격순금한돈살때금1돈가격금반지값순금3돈쌍가락지예물순금순금커플링금도매가격순금열쇠가격

오늘의금가격순금한돈살때금1돈가격금반지값순금3돈쌍가락지예물순금순금커플링금도매가격순금열쇠가격

결혼반지 가격 백화점 전문 예물 매장 청담 등 귀금속 매장 종로 등 결혼반지 가격대는 어디서 사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크게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백화점과 예물매장, 귀금속 매장입니다. 가격대 순서는 일반적으로 백화점이 가장 비싸고, 귀금속 매장이 그나마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문 예물 매장은 그 중간 가격대에 위치하죠. 하지만 일반적인 가격대이며, 유사한 상품을 구매했을 때의 기준입니다. 귀금속 매장에서 다이아반지를 구매하고 백화점에서 은반지를 구매하려 한다면, 당연히 귀금속 매장에서 산다는 것이 더 비싸겠죠. 이제부터 조금 더 알아보기 편하게 정리해 두겠습니다.

조건을 맞춰야 하니까, 가장 많이 하는 금반지를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그래도 웨딩링이니까 다이아몬드가 아주 조금은 들어간 상품의 가격대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결혼반지 디자인
결혼반지 디자인

결혼반지 디자인

결혼반지는 크게 다이아몬드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금이나 은 등의 원자재를 무엇으로 할지와 그 함량을 어떠한 방식으로 할지가 중요합니다. 가장 많이 고르는 것은 위에 예시로 보여드린 것처럼 약간의 다이아몬드, 그리고 금반지입니다. 여기에서 금반지는 또 백금과 로즈골드, 옐로 골드 등으로 나누어지는데 이 부분은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세부 디자인은 브랜드마다. 차이가 좀 크기 때문에 위에 추천드린 브랜드들의 홈페이지에서 조금씩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쁜 돌반지
예쁜 돌반지

예쁜 돌반지

돌반지는 아기가 앞으로도 잘 자라고 행운이 따르기를 요구하는 마음에 복이라는 글자를 새겨진 것을 선호합니다. 또 매번 변화하는 띠를 새겨 넣은 반지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최근엔 반지 위에 금수저를 올려놓은 모양이라던지 반지가 아닌 금수저를 선물하는 것이 유행이기도 합니다.

돌반지 끼는 손가락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각 손가락마다. 각기 다른 의미를 부여하고 그 의미에 따라 반지를 끼곤 했습니다.

그중 왼손 약지 손가락이 결혼, 배우자, 연인 등의 취지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돌반지는 통상 오른손 중지 손가락에 끼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중지 손가락의 의미는 직과, 영감, 아이디어 등을 상징하고 강한 행동력과 현실적인 힘을 뜻한다고 합니다. 또 행운이 들어온다고 하여 행운을 원할 땐 오른쪽 중지 손가락에 반지를 낀다고 합니다.

돌반지는 꼭 한돈으로 사야 하나요?
돌반지는 꼭 한돈으로 사야 하나요?

돌반지는 꼭 한돈으로 사야 하나요?

돌반지 하면 떠오르는 단위는 한돈입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이 무게의 단위는 과거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던 것입니다. 2007년 이후 비법정 계량단위라 하여 돈, 근, 관, 자, 마, 평, 마지기 같은 단위가 공식적으로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한 돈, 한 평이 안정되는 분들이 많은 건 사실입니다. 돌반지를 선물할 때 가장 많이 산다는 것이 한돈 즉 3.75g의 순금입니다.

하지만 금값은 금일 기준 금 한 돈의 가격은 살 때 32만 원이 넘어가고 있고 선물용으로 세공된 돌반지 똑같은 경우 36만 원 이상입니다. 앞으로 금 값이 어떠한 방식으로 움직일지 예측할 수 없지만 지속적으로 올라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돌반지의 가격 때문에 꼭 한돈이 아닌 반돈1.875g 아니면 1g 돌반지도 많이 구입하고 있습니다. 꼭 한돈이 아니더라도 각자 상황에 맞게 정성을 담아 선물하면 좋을 듯합니다.

총 가공비 8만원

1 귀금속점에 우리가 끼던 금반지를 갖다. 주면, 금반지 만드는 공장에 금 덩어리를 갖다. 줘야 한답니다. 맡긴 금반지를 녹여서 금덩어리를 만드는 비용이 한돈에 6천 원씩 3만 원이 들어요.2 1돈 순금반지 가공비기초 모양 1만 원2돈 순금반지 가공비기초 모양 2만 원 2돈 순금반지 2개 4만 원이니까 합 5만 원 쉬운 기초 모양 3개 만드는데 가공비 8만 원 들었어요.아들, 딸 하나씩 줬어요.신랑은 싫다고 하니까 어쩔 수 없네요. 모양이 쉬운 순금반지 다시 치는데 8만 원은 저렴하지는 않아요.디자인마다.

자주 묻는 질문

결혼반지 디자인

결혼반지는 크게 다이아몬드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금이나 은 등의 원자재를 무엇으로 할지와 그 함량을 어떠한 방식으로 할지가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예쁜 돌반지

돌반지는 아기가 앞으로도 잘 자라고 행운이 따르기를 요구하는 마음에 복이라는 글자를 새겨진 것을 선호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돌반지는 꼭 한돈으로 사야

돌반지 하면 떠오르는 단위는 한돈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