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키즈 OTT 관련주 정리 SAMG엔터, 캐리소프트

중국 키즈 OTT 관련주 정리 SAMG엔터, 캐리소프트

흔치 않은 현상이 나왔어요. 2022년이 폐장하고 2023년,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첫 거래일에 지수가 오늘과 같이 힘없이 무너지는 날을 10년 넘게 트레이딩 해오면서 새해 첫 거래일에 오늘과 같이 우후죽순 무너지는 시장은 낯선 날이었습니다. 좋지 않은 지수 상황에도 불구하고 어제 포스팅했었던 감기약 해열제 품귀상황 관련주 경남제약, 제일파마홀딩스 그리고 영진약품까지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준 덕분에 단기 트레이더 입장에선 수익을 만들어내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imgCaption0
중국 리오프닝 수혜주 여행 관련주

중국 리오프닝 수혜주 여행 관련주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정책이 개방되고 하늘길이 열리고 여행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과 중국인 관광객들이 움직이면서 이와 같이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중국 리오프닝과 연관있는 여행 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참좋은 여행이라는 여행 관련주 입니다. 중국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띄면서 여행사들도 함께 들뜨고 있습니다. 참좋은 여행이라는 종목도 앞서 알려드린 얼굴에 바르는 크림 테마주와 함께 중국 시장의 경우에 따라 등락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일봉차트를 첨부해 드리니 투자종목 선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노랑풍선이라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며 소형주로 분류되는 종목입니다. 이 종목의 시가총액은 1,466억23년 1월 31일 기준이며 유동주식은 약 50정도 되는 종목입니다.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얼굴에 바르는 크림 전문업체임. 얼굴에 바르는 크림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 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그 밖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숍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함. 코리아나가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중국 제로 코로나 방역 완화와 실내 마스크 해제 가능성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코리아나는 기초얼굴에 바르는 크림 및 색조얼굴에 바르는 크림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관리숍도 경영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키즈 OTT 관련주

최근 상장했던 SAMG엔터 종목입니다. 신규주에 속하며 핑거스토리 이후에 현재 시장에서 가장 핫한 신규주 종목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오늘 오전에만 매매하고 오후에는 매매를 쉬어서 해당 종목 매매에는 동참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오늘 잘 준대조적으로 다음날 장 시작 매매에서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저는 보통 상한가로 마감한 종목을 다음날 단기 매매 관점으로 접근하여 한입 한입씩 먹고 매매를 마치는 편이지만 상한가로 마감했다고 하더라도 모든 종목을 매매하진 않습니다.

전력난 중국, 석탄수입 전년보다. 76 증가

중국 내 석탄 가격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며 치솟고 있는 가운데 석탄 수입량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로이터통신에 의하면 중국 해관총서는 지난달 석탄 수입량이 3288만t으로 1년 전 동기보다. 7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들어 최대 월간 석탄 수입량이자 역대 5위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로이터는 중국이 석탄 수입선 다변화 등을 통해 석탄 수입량 확대를 꾀하고 있다면서 호주산 석유 수입이 여전히 제한된 가운데 러시아나 몽골은 물론 인도네시아와 카자흐스탄으로부터 석탄을 들여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러시아와 몽골로부터의 석탄 수입은 제한적인 철도 운송 능력으로, 인도네시아산 석탄 수입은 악천후로 인해 각각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이런 가운데 석탄 가격은 연일 최고가를 갈아치우는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면세점 관련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중국 리오프닝 연관 테마는 면세점 관련주입니다. 중국여행을 오가는 여행객들이 많아지면서 면세점의 판매량 또한 당연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일반적인 면세점은 구독자분들도 다.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소개해드리는 면세점 관련주는 신세계종목 입니다. 앞서 확인했던 일봉차트와 움직임이 비슷해보입니다. 신세계 종목은 시가총액이 22,840억원이 되는 코스피 상장 중형주이며, 움직임이 조금 무겁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정책에 따라 등락폭을 조금씩 키우고 있으니 잘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거래소 상장기업 호텔신라도 중국 리오프닝 수혜주로 손꼽힙니다. 여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숙박업 및 호텔산업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국내대기업입니다. 아래의 일봉차트를 보시고 호텔신라종목도 여러분들의 관심종목에 추가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국 리오프닝 수혜주 여행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정책이 개방되고 하늘길이 열리고 여행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즈 OTT 관련주

최근 상장했던 SAMG엔터 종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력난 중국, 석탄수입 전년보다. 76

중국 내 석탄 가격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며 치솟고 있는 가운데 석탄 수입량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