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카야자 곱게 키우는 방법

아레카야자 곱게 키우는 방법

아레카야자 키우기아레카야자 특징공기정화기능염분 축척 그리고 제일 노화한 잎으로 염분을 축척해 두는 특징이 있어요. 그러면 제일 노화한 잎은 전체적으로 느리게 노란색으로 변하다가황갈색으로 그러다가 포화상태가 되면 가지가 말라죽는데 그때는 제거해주어야 해요 이것은 스위트한 현상입니다.염분 축적으로 노랗게 변하다가 황갈색으로 변한 아레카야자의 모습입니다. 새잎을 틔울 때는 잎을 펼치기 전 모습으로 초록 가지 개가 쭉 뻗어있어요.이때는 사람 손에도 잎이 탈 수 있으니 건들지 말시고 눈으로만 만 보시면 어느 날 부채처럼 잎을 멋지게 펼쳐줍니다.


아래카야자 실내에 두기
아래카야자 실내에 두기

아래카야자 실내에 두기

아레카야자는 비교적 실내에서 키우기에 적절한 식물 중 하나입니다. 적절한 조도 아레카야자는 중간부터 밝은 간접 조명을 선호합니다. 햇빛에 직접 노출되는 것보다는 밝은 실내의 창가에서 잘 자라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햇빛이 직접 닿는 곳에 두기보다는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서 잎이 유연하게 조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배치해 주세요. 적절한 온도와 습도 아레카야자는 온난한 기후를 선호하지만 온도는 18degC에서 24degC 사이가 이상적입니다.

쌀쌀한 계절에는 온도가 너무 낮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레카야자는 비교적 습한 생태계를 선호하기 때문에,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근처에 스프레이를 사용하거나 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물 주기: 아레카야자는 토양이 완전히 말랐을 때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의 공기정화식물
최고의 공기정화식물

최고의 공기정화식물

산소 생산 아레카야자는 광합성을 통해 일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합니다. 따라서 공간에 식물을 배치하면 공기 중의 산소 농도를 증가시켜 실내 공기를 상쾌하고 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VOC 제거 아레카야자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latile Organic Compounds, VOCs을 흡수하여 제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VOCs는 일상적인 가정용품, 건축 재료, 클리닝 용품 등에서 발산되는 유해한 화학 물질로, 실내 공기의 오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아레카야자는 이와 같이 VOCs를 흡수하여 공기를 정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습도 조절 아레카야자는 땅 위에 놓인 잎 표면을 통해 습기를 방출합니다. 이는 주변 공기의 습도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해 줌으로써 마른 실내 공기를 가습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레카야자를 키우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

과습의 문제잎이 노랗게 변할 때

과습으로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풍, 빛, 흙의 조화인데요.저의 집은 흙이 가장 큰 문제였고, 문제 해결에는 단계가 3단계를 거쳤답니다. 1차 방법물의 주기를 길게 해 줍니다. 2차 방법겉의 꾸미는 돌을 없애주고 통풍이 좀 더 잘되는 곳으로 옮겨줍니다. 3차 방법그래도 변화가 없습니다.면 마지막 방법 흙을 통기성이 매우 매우 좋은 흙으로 바꿔줍니다.

제가 위에 말씀 드렸던 흙으로 바꿔주면 좋아지실 거예요 저도 1차를 거치고 2차를 거처도 부족해서 3차까지 해주니 문제없이 키우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래카야자 실내에 두기

아레카야자는 비교적 실내에서 키우기에 적절한 식물 중 하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공기정화식물

산소 생산 아레카야자는 광합성을 통해 일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레카야자를 키우면서 생길 수 있는

과습의 문제잎이 노랗게 변할 때과습으로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풍, 빛, 흙의 조화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