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감소 하나로마트 주유소 병원
최근 기름값이 많이 올라서 고민인데, 이럴 때 주유소할인카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카드 주유소할인카드 체크카드 권장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농협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면서 주유소할인카드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다면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카드 중에 주유소할인카드 특히 체크카드는 아래와 같이 많지는 않습니다. 추후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NEW 농촌 사랑 체크카드 NEW 농촌 사랑 체크카드는 Pack 이라는 제도를 도입하여 Point Pack, Auto Pack, Joy Pack을 하나 고르면 해당 Pack 에 해당하는 할인이나 적립을 해주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불만
사실 대도시나 소도시의 경우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이 많아, 상품권 사용처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형 매인 하나로마트나 주유소 아니면 병원이나 약국을 제한하는 것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국민들에겐 조금 불편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지방에 경우는 다릅니다. 농촌이나 어촌 아니면 산촌인 경우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가 꽤나 부족합니다. 오히려 이들은 하나로마트나 병원 약국 등을 더 자주 이용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결국 지방에 있는 국민들은 사용처 부족으로 결국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횟수가 저절로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사용처 축소가 상품권 축소로 이어지는 결과입니다.
대표적인 지자체인 경남 고성군의 경우 지역주민들의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고성군뿐만 아니라, 고성군과 비슷한 지자체에 군민들 모두가 손해를 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해결방안
일률적인 방법이 아닌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사용처를 구분해야 합니다. 도시의 경우는 연판매 수익 30억 원이 넘는 사용처는 축소나 제한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고성군 같은 군의 경우는 달리 생각해야 합니다. 주로 활용하는 사용처인 하나로마트나 병원 약국 사용은 허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부가 일률적인 방법이 아닌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사용처를 제한하거나 축소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정리하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축소나 제한은 찬성하지만 고성군 같은 군 단위 지자체는 하나로마트 주유소 병원 약국 등은 허용해야 한다고 봅니다. 군민들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는 만들어줘야 합니다. 다시 한번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