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높은 미국 실화 영화 코치 카터 줄거리 리뷰 결말 실화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추천
1962년 보스턴 일대에서 세 명의 여성이 목 졸려 살해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하고, 레코드 아메리칸 신문의 저널리스트 로레타키아라 나이틀리와 진 콜이 더이상의 희생자를 막기 위해 사건을 집요하게 쫒는 범죄 추적 실화극으로 로레타는 오로지 세 건의 살인사건의 연결고리를 발견합니다. 하지만 생활부 소속이란 이유로 사건에 대한 기사를 쓰지 모하게 되고, 그 사이 네 번째 살인사건이 발생합니다. 도시를 최악인 공포로 몰아넣은 정체불명의 교살자. 로레타는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동료 진과 함께 목숨을 걸고 연쇄살인사건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마침내 궁극적 용의자에 닿은 수간, 사건의 진실을 가로막았던 편견을 뒤로하고 모든 걸 내던진 취재를 시작하는데. 충격 실화 최악인 연쇄살인사건을 다룬 영화입니다.
Contents
알프레드 메르한이 되다
인원은 그를 알프레드 메르한이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이렇게 해서 그는 파리 드골 공항에 눌러앉았습니다. 그 후 1988년부터 2006년까지 무려 19년을 공항에서 살았습니다. 지금까지 그는 경제학을 공부하고 책을 써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사실 1995년에 벨기에가 그를 받아주기로 했지만, 영국으로 가겠다는 고집이 있어서 거절했습니다. 1999년에는 프랑스에서 난민으로 받아주기로 했으나, 영국으로 가겠다는 고집 때문에 미친 척하며 그냥 삽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 이런 그의 이야기는 소문으로 퍼져나갔고, 마침내 2004년 영화 터미널의 실화 주인공으로 알려집니다. 이때 돈도 많이 받았지만 계속 공항에 살았습니다. 그러나 건강이 문제여서 2007년부터 자선단체가 경영하는 곳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출연배우
그렇다면 엄청난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영화 리바운드에 출연한 배우는 누구일까요? 배우 안재홍, 정진운, 이신영,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입니다. 특히 배우 안재홍은 영화 리바운드 속 부산중앙고 농구팀 코치로 나오는데요, 나중에 실제 감독님과의 싱크로율을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다른 배우들도 실제 선수들과 매우 비슷했지만 배우 안재홍의 캐스팅은 신의 한 수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영화 리바운드, 정말 농구팀 선수들처럼 잘했다
평소 농구를 좋아했던만큼 국내 농구 영화 리바운드를 보기 앞서 배우들이 실제 농구선수들 같을지, 실제 농구경기 같을지가 가장 궁금했습니다. 정말 부주의하면 잘못했다간 연출로도 덮을 수 없는 오글거림이나 어색함이 있지는 않을까 우려했죠. 하지만 영화 리바운드에 등장하는 선수들은 모두 다. 선수들처럼 잘했던 것 같더라구요.
영화를 보면서 ”어?! 진짜 농구했네?” 싶었습니다.
그래서 너무 좋았죠. 고등학교 선수들이고 농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선수들도 나오는만큼 너무 잘해도 안되고 너무 못해도 안되며 그 적절한 선으로 연기를 잘 해야 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배우들이 그런 모습을 보였고 연출도 너무 과하지 않았습니다.
코치 카터 후기 및 영화 추천
영화 코치 카터는 네이버 영화 평점 9점대, 다음 영화 8.5로 국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영화의 주요 소재는 농구이지만 운동 영화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빈민가 학생들의 성장 이야기를 중점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코치 카터가 학생들에게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리치먼드 고등학교의 졸업률은 50%밖에 안 됩니다. 그 졸업생들 중에서 오직 6%만이 대학에 진학합니다.
따라서 이 복도를 걸으면서 너희 교실을 볼 때, 아마 거기서 1명의 학생만이 대학에 갈 거라는 얘기가 되는 거지. 대학에 안 가면 어디로 가냐고? 주로 감옥에 갈 것입니다. 우리 군에서 18세에서 24세까지의 흑인 남자의 33가 구속됩니다. 리치먼드에서 자란 너희들은 대학에 갈 확률보다. 감옥에 갈 확률이 80 높다. 이것이 너희들에 대한 통계입니다.
관전 포인트
우리나라사람이라면 다. 아는 살인의 추억이 있습니다. 아직 살인의 추억을 보지않았다면 살인의 추억을 꼭 볼 것을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연쇄살인 살인의 추억과 미국 연쇄살인 보스턴 교살자가 비슷한듯 비슷하지않은 부분을 찾아본다면 영화를 보는 또다른 재미가 있지않을까 합니다. 보스턴 교살자는 희대의 살인마와 이를 쫒는 두 저널리스트의 이야기입니다. 이전 영화에서 흔히 보이는 범인과 경찰의 이야기가 아니라서 색다르게 느껴집니다.
연쇄살인의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 그 사람들의 심리는 어떤걸까? 우리나라 김남길 주연의 드라마를 보시면 답답하면서도 황당하고 성난 그들의 감정을 대면할 있습니다. 로레타는 남성기자처럼 필요한 사건을 취재하고 싶어 하나, 현실에서는 여성은 집안일만 해야해야하는 시대적 편견으로 기자의 꿈을 잃어간다. 이런 시대적 배경이 여성을 타켓으로 하는 범죄가 더 생겼던건 아닌가. 그리고 주연을 맡은 키아라 나이틀리는 매 영화마다.
자주 묻는 질문
알프레드 메르한이 되다
인원은 그를 알프레드 메르한이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이렇게 해서 그는 파리 드골 공항에 눌러앉았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리바운드 출연배우
그렇다면 엄청난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영화 리바운드에 출연한 배우는 누구일까요? 배우 안재홍, 정진운, 이신영,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리바운드, 정말 농구팀 선수들처럼
평소 농구를 좋아했던만큼 국내 농구 영화 리바운드를 보기 앞서 배우들이 실제 농구선수들 같을지, 실제 농구경기 같을지가 가장 궁금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