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건강검진 비용 종류 예약방법 안내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신 삼성서울병원 신장내과 이경호 교수님 프로필입니다.
Contents
3 상급종합병원 진료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상급종합병원을 몇 군데 알아보긴 했지만, 그래도 아이의 수술이기 때문에 가능한 인지도가 높고 신뢰해볼만한 병원을 찾아보니 삼성서울병원이 제일 괜찮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진료 예약은 모두 전화로 진행되었고대표전화15993114, 예약 시간 및 준비물 모두 문자 메모로 한 번 더 안내되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참고해서 준비물은 진료의뢰서필수, 검사 영상 CD있다면 진료에 도움 됨, 약처방전없으면 불필요, 검사 결과지없으면 불필요 이렇게 4가지였습니다.
전화예약 후 약 10일 뒤에 삼성서울병원에 방문하였고, 소아비뇨의학과는 별관 5층에 위치했습니다. 진료 접수 및 영상 CD 제출 등은 모두 출입구에 있는 키오스크로 진행해서 참 편리했습니다. 담당 의사 선생님은 백OO 교수님이었고, 진료 전에 미리 영상을 보시고 음낭수종이 맞다고 하셨습니다.
3 비뇨의학과의원 진료
집에서 가까운 비뇨의학과의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의사분께서 시각적으로 보시고 음낭수종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셨고, 초음파검사를 통해 음낭수종임을 확인했습니다. 운 좋게도 아직 탈장으로 이어질 정도로 진전되진 않았다고 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발견 시기가 조금 늦었다고 하셨습니다. 보통 어려운 부모님들은 아이가 2살이나 3살 정도에 발견하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어쨌든 음낭수종은 자연 치유가 불가하고, 방치해 두면 탈장과 같은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서 꼭 수술로 조치가 필요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운 좋게도 큰 수술은 아니라고 하셨지만, 그래도 수면마취 수술이 필요한 질환이기 때문에 상급병원에서 진료 및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상급병원 진료에 필요한 진료의뢰서를 받았고, 보험금 청구를 위해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및 진료비 영수증도 발급받았습니다.
4 수술 전
모든 과정은 삼성서울병원 소아비뇨의학과가 있는 별관 지하 1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수술대기실 바로 앞에 있는 접수 데스크에서 접수를 하고 키와 몸무게를 측정해야 합니다. 아이가 긴장을 많이 해서 그런지 키와 몸무게 측정을 계속 거부해서 얼마 전에 다른 병원에서 측정했던 수치를 그냥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탈의실에서 수술복으로 환복 하면서 수술 부위복강경 수술을 위한 절개 부위를 펜으로 표시했습니다. 수술 동의 및 확인 절차 등이 3번 정도 이어지는데제 기억에는 소아비뇨기과, 마취과, 수술실 담당 선생님들이 순차적으로 오셨던 것 같습니다.
아이를 혼자서 돌보면서 대응하기엔 너무 정신이 없을 수 있다고 해서 꼭 보호자 2명 정도는 같이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탈의실 내에서 항생제 반응 테스트를 위한 주사를 한 번 맞은 후에 수액을 연결하기 위한 혈관주사를 맞았습니다.
4 회복 과정
수술한 당일에는 컨디션이 많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칭얼대거나 짜증 내지는 않았지만 수술 후 밥을 먹다가도 피곤하고 자고 싶다는 말을 지속해서 얼른 집으로 돌아와 낮잠을 2시간 정도 잤습니다. 그래도 저녁을 먹고 양치질과 세수를 할 정도로 컨디션은 회복되었고, 크게 웃거나 육체를 움직이면 수술부위가 조금 아프다고 했습니다. 수술 다음날에는 컨디션이 많이 회복되어서 거의 평범한 생활을 보내긴 했지만, 뛰거나 육체를 크게 움직이면 수술 부위가 여전히 아프다고는 했습니다.
수술 후 3일째 되는 날에는 거의 모든 컨디션이 회복되어서 예전과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를 상황을 대상대적으로 너무 과격한 운동이나 무리한 행동은 하지 않도록 보살피어 주었습니다.
4 수술 후
수술 후 바로 담당 의사 선생님이신 백OO 교수님과 수술 대기실에서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수술은 잘 마쳤고, 고환초막의 물은 약 30 정도 남아있지만 23달 지나면 몸에 당연하게 흡수된다고 하셨습니다. 복강경 수술로 배꼽 밑 한 군데, 배 좌우 두 군데에 약 35mm 크기규모로 절개하였고 피부 안쪽에서 녹는 실로 꿰매었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틀 수술부위가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퇴원하고 바로 일상생활 가능하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전반적인 내용을 정말 세부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선생님의 소개를 받아서 아이가 있는 수술 회복실로 들어갔습니다. 보호자 1명만 출입 가능 아이는 산소호흡기처럼 생긴 것을 달고 있었는데, 혹시 수술 중에 생긴 콧물이 기관지에 걸리지 않도록 콧물을 묽게 해주는 네뷸라이저였습니다.
Kim1,
자주 묻는 질문
3 상급종합병원 진료 서울 강남구
상급종합병원을 몇 군데 알아보긴 했지만, 그래도 아이의 수술이기 때문에 가능한 인지도가 높고 신뢰해볼만한 병원을 찾아보니 삼성서울병원이 제일 괜찮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비뇨의학과의원 진료
집에서 가까운 비뇨의학과의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4 수술 전
모든 과정은 삼성서울병원 소아비뇨의학과가 있는 별관 지하 1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