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좋은 봄향기를 품은 산수유꽃차 만들기
생강나무는 녹나무과의 낙엽관목입니다. 학명은 Lindera obtusiloba 입니다. 생강나무라는 이름은 꽃, 잎, 줄기에서 생강향이 난다고 하여 붙여졌습니다. 생강이 달리는 나무는 아닙니다. 향이 좋은 꽃이나 잎은 차를 만들어 먹고, 더 자란 잎은 생으로나 데쳐서 나물처럼 먹습니다. 가지와 나무껍질은 약효가 있어 한방에서 황매목, 삼첩풍이라는 이름의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민간에서도 타박상이나 감기 등에 민간요법으로 쓰여왔어요.
최근에도 건강인 처지 증진을 목적으로 생강나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 우리 몸에 어떠한 방식으로 좋다는지 알고 사용하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대표적인 생강나무 효능들을 정리해봤습니다.
Contents
진달래꽃차 만드는법
1.꽃차하기 좋은 진달래는 봉우리입니다. 봉우리를 채취해 맑은물에 미세먼지를 헹구어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물기제거가 된 봉우리는 오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시들림을 해줍니다. 활짝핀 진달래꽃은 따로 구분하여 진달래청을 만들었어요. 진달래꽃 에이드 하려구요 2.세차를 하다보면 조금씩 피어나는 꽃도 있는데요 봉우리들이 터져 수술이 보이것은 꽃은 수술을 제거해줍니다. 3.오늘 시들림된 진달래꽃봉우리는 덖음팬 최저온도에 맞추고 찜기올려 그위에 면보깔고 면보위에다.
펼쳐놓습니다. 달라붙지않게 펼칩니다. 4.진달래꽃 봉우리들이 어느정도 건조되면 자리이동을 해주며 앞,뒤가 건조가 잘 되도록 해줍니다.
진달래청 만드는법
1.활짝핀진달래꽃을 역시 수술제거하고 깨긋한물에 헹구어 물기를 분명히 빼줍니다. 하루밤 널어놓으면 수분이 증발하여 깔끔합니다. 2.설탕과 유리질환 진달래꽃을 준비하여 유리병에 진달래꽃과 설탕을 켜켜이 뿌려 재워줍니다. 숙성되면서 나면 31로 줄어드니 꾹꾹 눌러 담아줍니다. 이곳에서 개인 취향이지만, 저는 레몬은 안넣었습니다. 이유는 진달래꽃 맛과 향을 온전히 느껴보려구여 3.15일 실온에서 숙성을 하여 에이드를 만들어봤습니다.
생강나무 효능 인용
생강나무는 열을 내리고 부기를 가라앉히며 멍든 피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한, 복통, 신경통, 멍든 피로 인한 통증, 타박상, 삔 발, 산후에 몸이 붓고 팔과 다리가 아픈 증상 등에 사용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진달래꽃차 만드는법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진달래청 만드는법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강나무 효능 인용
생강나무는 열을 내리고 부기를 가라앉히며 멍든 피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